"노래 너무 좋아" 원신 5주년 특별 방송, 팬들을 감동시킨 음악의 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노래 너무 좋아" 원신 5주년 특별 방송, 팬들을 감동시킨 음악의 힘

게임와이 2025-08-29 23:30:59 신고

호요버스가 오는 9월 10일‘원신’의 5주년을 맞아 6.0버전을 선보인다. 첫 번째 달 버전 ‘공월의 노래·도입’을 업데이트한다. 연간 기획 시리즈 ‘공월의 노래’의 서막을 여는 이번 버전에서는 신규 메인 지역 노드크라이가 공개되며, ‘라우마’, ‘플린스’, ‘아이노’ 등 노드크라이 출신 캐릭터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29일 '원신'의 6.0 버전 '공월의 노래' 특별 방송이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새로운 콘텐츠와 소식들이 공개된 가운데, 특히 이용자들의 감탄을 자아낸 것은 바로 새로운 지역과 스토리를 담아낸 '음악'이었다. 방송이 진행되는 내내 실시간 채팅창은 게임 음악에 대한 찬사와 감탄사로 가득 찼다.

유저들은 "너무 좋다... 쥑임", "진짜 미쳤다...", "진짜 브금 미쳤다" 와 같은 직설적인 표현으로 새로운 음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노래는 ㄹㅇ 고퀄", "노드 음악 진짜 대박", "노래 X쩐다 진짜" 와 같이 완성도에 대한 칭찬도 이어졌다. 이에 일부 유저들은 "게임 만드는 음악회사임" 이나 "음악회사" 라는 유쾌한 별명을 붙여주며 호요버스(HoYoverse)의 음악 제작 실력에 깊은 신뢰를 보였다.

"음색 미쳤네.." 평가 나오는 원신 5주년 6.0 특별방송 오케스트라+합창단

 

특히 인상적인 것은 음악의 '지역적 특색'을 섬세하게 파악하는 유저들의 반응이었다. 한 유저는 신규 OST를 듣고 "나타 아직 살짝 섞여있네" 라며 음악적 연결성을 짚어냈다. 또 다른 유저는 새로운 지역의 분위기를 연상했고, "진짜 달의 여신이 부르는 노래같음" 이라는 감상으로 음악이 담고 있는 서사적 깊이에 공감했다. 

새로운 음악은 웅장함과 함께 깊은 감동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와 목소리", "음색 미쳤네..", "와 가사 좋다.." 등 보컬과 가사에 대한 호평도 쏟아졌다. 특히 "가사가 너무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들어줘 진짜 기대된다" 라는 반응은 음악이 단순한 배경음을 넘어 스토리 몰입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임을 증명한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원신 5주년 오케스트라 /호요버스

 

이번 특별 방송은 '음악회'를 방불케 할 만큼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선보이며 원신이 단순한 게임을 넘어선 종합 예술 콘텐츠임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많은 팬들은 "믿고있엇다원신" 이라는 반응과 함께 앞으로 공개될 새로운 버전의 음악과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아낌없이 드러내고 있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