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1터뷰'는 베이비뉴스 기자들의 생생한 현장 인터뷰를 담는 코너입니다. 이날 인터뷰에서는 평생을 영유아 보육과 교육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임재택 부산대학교 명예교수와 함께 현 정부가 펼쳐가야 할 유아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짚어봤습니다.
Q. 교수님께서는 생태유아교육이라는 새로운 학문 분야를 창시했습니다. 우선 생태유아교육이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왜 생태유아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자연에서 놀던 아이를 교실에 가둬서 수업을 하고, 어른이 중심이 되어서 애들을 끌고 가다보면 애들은 몸과 마음과 영혼에
병이 올 수밖에 없는 거죠. 그래서 생태 유아교육이란 건 아이들에게 잃어버린 자연을 되찾아주고, 진짜 아이들에게 잃어버린 놀이를 되찾아주고, 진짜 아이들의 잃어버린 본모습을 되찾아주는 것. 그렇게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어서 사람도 잘 살고 아이도 잘 살고, 사람과 사람이 더불어 살게 하는 것이에요.
지식을 가르치려고만 했는데 아이들의 몸, 마음, 영혼이 조화를 이루니까 몸이 튼튼하고 마음이 편안하고, 영혼이 맑은 애가 되는 거죠. (생태교육은) 그런 아이로 키우려고 하는 교육이에요."
★ 기사 전문 바로가기
https://www.ibab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7623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