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엔씨)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에 ‘도화원, 결실의 땅’ 업데이트를 27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제공=엔씨
‘블소2’는 이번 업데이트로 독립 월드 ‘도화’를 새롭게 오픈했다. 도화 월드 이용자는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도화 신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석으로 성장 아이템 구매와 소울·수호령 소환이 가능하다.
기존 월드에도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부스팅 던전 ▲월드 던전 ‘태동의 요람’ ▲리미티드 장비 ‘파멸의 메아리’가 업데이트됐다. 부스팅 던전에서는 코인을 수집해 ‘+11 격변의 전설 무기 선택 상자(각인)’와 ‘+8 맹장의 방어구 선택 상자(각인)’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신규 월드 던전 ‘태동의 요람’은 85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 가능한 최상위 던전으로, 매주 8시간 이용 가능하다. 신규 보스 ‘풍독룡’과 ‘금강역사’를 만날 수 있으며, 풍독룡 처치 시 ‘용언의 목걸이’와 ‘신화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 신규 의상 ‘청호연’을 획득할 수 있다. 금강역사는 ‘태초의 태양 영혼석’, ‘해룡의 눈물’ 등을 드롭한다. 세 번째 보스는 9월 17일 추가된다.
리미티드 장비 ‘파멸의 메아리’는 최대 5강화까지 가능한 특수 팔찌로, 리미티드 던전 ‘절대자의 도화원’에서만 얻을 수 있다. 절대자의 도화원은 총 8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층이 높을수록 더 많은 제작 재료와 경험치를 제공한다.
모든 월드에는 신규 귀중품 ‘훈장’이 추가됐다. 훈장은 도화 상점에서 도화 신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강화할 수 있다. 실패 시에도 장비가 파괴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복귀 이용자를 위한 ‘부스팅 성장 패스’와 ‘부스팅 도전 패스’도 마련됐다. 미션을 달성하면 전설 1·2차 무기·방어구, ‘각인된 파초선 상자(각인)’, ‘도감 완성 주화’, ‘성도 재료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블소2’ 4주년을 맞아 10종이 넘는 이벤트가 열린다. 모든 이용자에게 TJ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며, TJ 쿠폰을 사용하면 8월 12일 24시 이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