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정 “‘테토녀’ 양정숙 쇼츠, 반응 재밌어…더 서늘한 악역 맡고 싶다” [RE:인터뷰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임수정 “‘테토녀’ 양정숙 쇼츠, 반응 재밌어…더 서늘한 악역 맡고 싶다” [RE:인터뷰①]

TV리포트 2025-08-26 02:45:03 신고

[TV리포트=강해인 기자] 배우 임수정이 악역 연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 13일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파인’이 막을 내렸다. 1970년대를 완벽 구현한 미장센과 화려한 출연진의 구멍 없는 연기로 호평을 받은 ‘파인’은 바닷속에 묻힌 보물을 찾기 위해 전국에서 모여든 촌뜨기들의 이야기다.

‘파인’의 종영을 맞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임수정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임수정은 이 작품에서 바닷속 보물로 큰돈을 벌기 위해 판을 설계하는 브레인 양정숙 역을 맡았다.

임수정은 청순하고 밝은 이미지의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파인’에서는 계산적이면서 탐욕스러운 캐릭터를 강렬하게 표현하며 팬들을 놀라게 했다. 이후 인터넷상에 밈이 만들어 지는 등 ‘임수정의 재발견’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임수정은 “‘파인’ 모니터링을 위해 검색을 많이 한다. 주변에서 양정숙 관련 쇼츠가 많다고 들었고, 반응이 재밌었다. 양정숙은 쇼츠 만들기 좋은 캐릭터 같다”라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임수정은 양정숙에 관해 “원작 웹툰에서 독기가 많고 무시무시한 느낌이 있었다. 감독님이 원작의 양정숙에게서 핵심으로 꼽았던 건 거친 남자들을 논리적인 언변과 카리스마로 휘어잡는 성격이었다. 이 캐릭터의 영리하고 똑똑한 면을 더 잘 보여주길 바라셨다”라고 말하며 캐릭터의 특징을 설명했다.

최근 인터뷰에서 윤태호 작가는 임수정 덕에 원작보다 양정숙이 더 우아하고, 리얼한 캐릭터가 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임수정의 연기를 극찬했다. 임수정은 “그렇게 많이 언급해 주셔서 감사하다. ‘파인’ 마지막 회를 디즈니플러스에서 마련한 자리에서 같이 봤고, 그 자리에서도 윤태호 작가님이 같은 이야기를 하셨다”라고 최근 있었던 일을 공유했다.

임수정은 “영광이었고, 작가님이 창조한 캐릭터를 제가 연기했는데 괜찮게 느끼신 거라면 다행이라 생각한다”라고 윤태호 작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시대극 속 여성 캐릭터는 당대의 분위기 탓에 능동적인 면을 보여주기 힘들 때가 많다. 하지만 ‘파인’의 양정숙은 달랐다. 양정숙은 드라마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욕망을 표현하고 극을 주도하는 캐릭터였다.

임수정은 “양정숙을 ‘테토녀’라고 부르는 걸 보고 무슨 뜻인지 찾아봤다. 테토녀라는 말이 있는 시기에 양정숙이 나온 게 잘 맞아 떨어졌고, 운이 좋았다. 지금이 아니었다면 악역 중 하나로 받아들일 수 있는 캐릭터였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리고 “양정숙은 솔직하고 당찬 모습에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시원시원한 캐릭터고, 그래서 응원하게 된다”라고 덧붙이며 양정숙의 매력을 어필했다.

양정숙을 연기한 후 임수정은 “‘파인’을 하면서 연기의 재미를 찾았다. 양정숙은 악역이면서도 인간적으로는 짠해 입체감이 있는 캐릭터였다. 이후엔 더 서늘하고 어떠한 빈틈도 없는 악역 연기를 해보고 싶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 “물론, 멜로 장르도 할 수 있다면 좋다. 예전보다 더 깊이 있는 연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이야기하다 보면 요즘 배역 욕심이 많아졌다는 걸 느낀다”라며 연기를 향한 열정과 애정을 보였다.

임수정이 테토녀로 변신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 ‘파인’은 지금 디즈니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다.

강해인 기자 khi@tvreport.co.kr /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