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아이브의 반전미 가득한 몽환당당 자기애가 곧 시작된다.
25일 오후 6시 발표될 아이브 미니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은 익숙한 당당화려함 속 감췄던 감정의 이면과 반전을 조명한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비롯해 'Wild Bird(와일드 버드)', 'Dear, My Feelings(디어, 마이 필링스)', 'GOTCHA (Baddest Eros)(갓챠)', '삐빅 (♥beats)', 'Midnight Kiss(미드나잇 키스)'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XOXZ'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뜻을 지닌 아이브표 신조어, 'XOXZ'를 주제로 한 곡이다. 묵직한 808 베이스와 브라스, 단단한 드럼 등의 긴장감을 배경으로 저음의 랩과 미니멀한 보컬로 표출되는 장원영-서지음 작사가 조합의 몽환적인 가삿말들이 도도하면서도 비밀스러운 아이브 정체성을 표현한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낸 비밀의 꿈속으로 '나 자신'을 초대하고, '나만의 방식'대로 풀어낸 세계를 입체적이고 다채롭게 그린 공식 뮤비와 포인트 댄스로 집중조명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이브는 앞서 공개한 다양한 티징콘텐츠 속 결에 맞춘 곡별 감정과 정체성들을 표출하며, 글로벌 팬들을 새롭게 만날 예정이다.
한편 아이브는 25일 오후 6시 미니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을 발표, 새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로 활동을 재개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