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사 815 VIDEO가 포켓돌 스튜디오의 보이그룹 판타지 보이즈 뮤직비디오 제작 후 미지급된 잔금 문제를 공식적으로 제기하며 파장이 예상된다.
815 VIDEO는 25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포켓돌 스튜디오가 그룹 판타지 보이즈의 '그녀가 나를 보고 웃잖아' 뮤직비디오 제작 용역 대금 1억 6,500만 원 중 잔금 7,850만 원을 지급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815 VIDEO 측에 따르면, 2024년 4월 포켓돌 스튜디오로부터 뮤직비디오 제작을 의뢰받아 선금과 추가 지급금을 받았으나, 잔금은 현재까지 미지급된 상태다. 이에 815 VIDEO는 2025년 4월 대금 청구 소송을 제기, 동년 7월 서울서부지방법원으로부터 원고 승소 판결을 받았다. 그러나 포켓돌 스튜디오는 법원 판결 이후에도 대금 지급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
815 VIDEO는 포켓돌 스튜디오가 다른 협력업체들과도 유사한 분쟁을 겪어왔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번 미지급 사태로 인해 제작에 참여한 협력 파트너사들에게도 잔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등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고 호소했다.
815 VIDEO는 입장문 말미에 "㈜포켓돌 스튜디오가 법원 판결에 따라 미지급 대금을 조속히 지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사태 해결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사건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불공정 계약 관행에 대한 논의를 다시 한번 촉발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815VIDEO #포켓돌스튜디오 #판타지보이즈 #미지급금 #뮤직비디오 #제작분쟁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