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일부 극우 성향 지지자들이 ‘좌파 연예인 블랙리스트’ 최신판을 공개했습니다.
좌파 연예인 블랙 리스트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18일 자유우파 미국정치갤러리에는 ‘좌파 연예인 블랙리스트 최신판 2025ver’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이번 명단에는 연예인들의 이름, 사진과 함께 블랙리스트에 오른 이유가 함께 적혀있습니다.
앞서 공개된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찬성 리스트’ 명단에 포함됐던 아이유, 뉴진스, 소녀시대 유리 등은 이번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집회 당시 커피 선결제 등으로 집회를 응원한 바 있습니다.
'유재석·싸이·이동욱·아이유' 포함된 2025 최신판 확산
MBC '라디오스타'
방송인 유재석, 박명수 등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사태를 비판한 것을 이유로, 배우 고아성, 박보영, 이동욱, 이종석, 가수 이채연, 그룹 스테이씨, 엔믹스 멤버 규진 등은 탄핵 집회를 지지한 이유로 리스트에 포함됐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사진전을 관람한 그룹 세븐틴 멤버 버논과 80주년 광복절 전야제 콘서트 무대에 오른 가수 싸이, 거미, 폴킴, 십센치, 다이나믹듀오, 크라잉넛 등의 이름도 적혀있습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 국민 임명식에 참석한 에이핑크 멤버 정은지, B1A4 멤버 산들, 그룹 이즈나, 우정잉, 배성재, 강지영 등도 리스트에 추가됐습니다.
특히 그간 이재명 대통령을 공개 지지해온 가수 이승환과 이은미는 각각 ‘좌파 대부’와 ‘좌파 대모’로 기재돼 있습니다. 이외에도 탄핵 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을 응원한 배우 조진웅, 최민식의 이름이 블랙리스트에 올랐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