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 20대까지 사로잡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실리프팅, 20대까지 사로잡았다

이데일리 2025-08-21 14:14:37 신고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올해 상반기 실리프팅 시술 건수 분석 결과, ‘얼굴 전체’ 리프팅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국소 부위 중심 시술에서 얼굴 전체 밸런스 회복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변화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이와 비슷한 경향과 함께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팽팽클리닉(조민영 대표원장)은 지난 1~6월까지 이 병원에서 시술을 받은 1484명(평균 연령 43세)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그 결과 얼굴 전체 리프팅(중·하안부 중심)이 전체 59%(876명)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팔자주름 19%, 상안부(이마) 11%, 하안부(이중턱) 9% 순으로 높았다.

이에 팽팽클리닉 측은 소비자들이 노화는 ‘특정 부위의 문제’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얼굴을 하나의 유기적 구조’로 이해하며, 더욱 세밀한 미용 관리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했다. 단순한 주름 개선을 넘어 노화로 인한 얼굴 입체감 감소와 전체적인 균형 변화를 함께 개선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주목할 점은 이번 분석 대상 고객 중 20·30대가 46%(683명)로 절반에 가까웠다. 과거 40·50대에 집중되던 리프팅 시술이 최근에는 젊은 층으로도 확대되는 추세다. 지난해 같은 병원 조사(여성 고객 167명 대상)에서는 20·30대와 40·50대 모두 팔자주름 고민이 각각 29%, 26%로 가장 높았다. 20·30대는 얼굴 전체보다는 V라인(18%)과 심부볼(14%)에 관심을 보인 반면, 40·50대는 얼굴 전체(24%)를 두 번째로 중요한 고민으로 꼽았다.

이번 조사 결과, 20~30대에서도 얼굴 전체 리프팅 시술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병원 측은 이를 두고 젊은 층의 얼굴 전체 리프팅 관심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조민영 원장은 “젊은 층 사이에서도 조기 예방 차원에서 얼굴 전체의 균형과 탄력을 관리하려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며 “자연스러운 얼굴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노화 방지에 중요한 만큼, 젊은 시기부터 적절한 의료적 시술을 병행해 장기적인 피부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조 원장에 따르면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의 영향으로 ‘앞볼(중안부)’이 아래로 처진다. 이로 인해 팔자주름과 인디언주름(눈밑 주름)이 깊어지고, 하안부의 무게감도 증가하는 복합적인 현상이 나타난다. 이에 따라 얼굴의 한 부분에서 시작된 노화나 변화가 주변 부위로 영향을 미쳐 전체적인 얼굴 균형과 인상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조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팔자주름이나 턱선을 먼저 개선하려 하지만, 단일 부위만 시술할 경우 주변 조직과의 균형이 깨져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며 “팔자주름은 앞볼 처짐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앞볼과 중안면부를 위로 당기는 전체적인 리프팅이 선행돼야 더욱 자연스럽고 오래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화는 국소적 변화가 아닌 연결된 변화라는 점에서, 중안부부터 하안부까지 유기적으로 접근하는 복합 리프팅 전략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