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진, 예능 촬영 도중 상의 탈의…”그러면 벗고 하겠다” (‘브레인 아카데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석진, 예능 촬영 도중 상의 탈의…”그러면 벗고 하겠다” (‘브레인 아카데미’)

TV리포트 2025-08-19 02:57:06 신고

[TV리포트=김주경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이 깜짝 상의 탈의로 스튜디오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3회에서는 ‘브레인즈’가 최태성과 다시 만나 역사 퀴즈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오프닝에서 이상엽은 얼룩말 무늬 옷을 입은 황제성의 옷을 향해 “형은 오늘 콘셉트가 세렝게티냐”라고 농담을 던진다. 궤도 역시 “줄무늬 패턴이 좀 비뚤어졌다”라고 예리하게 지적한다. 이를 들은 전현무는 “지금 저 안이 꽉 차 있어서 그렇다”라며 황제성의 뱃살을 가리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든다. 

눈 깜짝할 사이 극딜을 세 번이나 당한 황제성은 갑자기 하석진에게 화살을 돌리며 “이너로 입은 옷 너무 런닝(민소매 속옷) 아니냐”라고 공격한다. 그러자 하석진은 “그러면 벗고 하겠다”라며 망설임 없이 상의를 벗어 전혀 흔들리지 않는 ‘공대 오빠’다운 카리스마를 뽐낸다.

오프닝부터 티격태격 케미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역사 마스터’로 ‘큰별쌤’ 최태성이 등장해 ‘역사’를 주제로 한 퀴즈가 예고된다. ‘브레인즈’는 두 번 출연한 최태성 마스터를 향해 기립 박수로 환영한다. 반갑게 인사를 한 최태성은 “이번 시간에는 우리 삶 곳곳에 서 여전히 살아 있는 역사 이야기를 해보겠다”라고 선언한다. 전현무는 “재밌겠다”라며 환호하고, 최태성 마스터는 “우리가 현재도 쓰는 말들의 유래가 조선에서 시작된 것이 많다”라고 서두를 연다.

갑자기 최태성은 테이블을 손으로 쾅 치더니 “이상엽! 너 정말 대책 없다”라고 외친다. 이상엽은 당황하며 즉각 ‘동공 지진’을 일으키는데 황제성은 진지하게 “이거 팩트냐”라고 되묻는다. 모두가 폭소한 가운데 최태성 마스터는 “이 말에서 제가 쓴 ‘대책’은 어디서 유래한 걸까?”라고 질문해 모두의 이목을 끈다.

과연 최태성 마스터가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역사 이야기와 퀴즈를 선보일지 나아가 ‘브레인즈’가 ‘역사 2연패’를 달성해 8번째 지식 메달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김주경 기자 kjk@tvreport.co.kr / 사진=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