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MBC '오늘N' 2556회에서는 흑돼지 장작구이, 집밥의 여왕, 포도밭 와인, 당 걱정 없는 흰쌀밥이 소개된다.
먼저 ‘퇴근후N’ 코너에서 이휘준 아나운서는 제주 흑돼지 장작구이 맛집을 찾는다. 사장님이 직접 키운 하귤을 맛볼 수 있는 과수원 옆, 장작으로 초벌하는 흑돼지 전문점이다. 1,100℃까지 올라가는 장작불에 70% 정도 구운 뒤 참숯으로 마무리하면 불향 가득한 고기를 즐길 수 있다. 쯔란 소스와 동치미국수까지 곁들이면 완벽한 저녁 한 끼가 완성된다.
‘한상 잘 차렸습니다’에서는 경북 영주의 허석자 씨가 남편을 삼식이로 만든 집밥 비법을 공개한다. 장독대에서 직접 담근 된장과 제철 식재료로 고구마순 김치, 장떡, 감자채찜, 구수한 콩국수 등 시골 밥상을 차려낸다.
‘이 맛에 산다’에서는 경북 영천 포도밭의 흥부자 주인공 이금자 씨가 등장한다. 전국 노래자랑 출전 경력에 빛나는 그녀는 3,000평 규모의 밭에서 6가지 포도를 재배하고, 와인까지 생산한다. 20 브릭스 이상의 포도로 6년 이상 숙성해 깊은 맛을 자랑하며, 현재는 3대가 함께 와인 생산을 이어가고 있다.
‘건강 느낌표’에서는 혈당 걱정 없이 흰쌀밥을 먹을 수 있는 비법이 공개된다. 임신 후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졌던 백설이 씨가 선택한 건 바로 바나듐 쌀. 천연 미네랄 바나듐을 활용해 만든 이 쌀은 당 함량이 낮아 당뇨 환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MBC '오늘N'은 매주 평일 오후 6시에 방송되며, 방송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미리보기'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N 8월 18일 맛집 정보
제주 흑돼지 장작구이
-주소: 제주 제주시 연북로 840
-영업시간: 오후 3시 ~ 오후 9시 50분
※매주 2, 4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포장, 배달 불가
-주차: 매장 앞 주차장 이용(무료)
-화장실: 내부 위치, 남녀 구분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