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KBS1 ‘6시 내고향’에서는 지역 상인들의 손맛이 담긴 여름철 별미를 소개한다. 멜론, 한과, 작두콩차, 수산물 등 다양한 먹거리가 등장할 예정이다.
먼저 백석올미마을은 전통 장류와 농산물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매실장아찌, 검은콩, 매실고추장, 재래식 된장 등 집밥에 잘 어울리는 식재료를 생산하며, 손님들에게는 ‘건강한 밥상’을 떠올리게 하는 곳이다.
여러 상품 가운데 가장 손꼽히는 제품은 매실한과다. 일반 한과와 달리 매실을 원료로 사용해 은은한 새콤함과 고소한 단맛이 어우러진다. 튀밥이나 꿀로 단맛만 강조한 한과와 달리 입안에 매실의 향이 맴돌아 부담스럽지 않고 깔끔하다.
매실한과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씹을수록 매실에서 우러나온 향긋함이 더해져 기름지지 않고 산뜻하다. 기름에 튀겨낸 후 꿀을 입힌 일반 한과와 달리 담백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맛이 남아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다.
다음으로 덕성호수산은 싱싱한 수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이다. 제철에 맞는 생선과 해산물을 직접 공수해 신선도를 유지하며,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수산물 판매처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광어, 우럭 같은 활어부터 오징어, 새우, 조개류까지 다양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철저한 관리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멜론을 판매하고 있는 경주멜론연합과 작두콩차로 유명한 영농조합법인 보민 등이 소개된다.
KBS1 ‘6시 내고향’은 매주 평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6시 내고향 8월 18일 방송 정보
한과 백석올미마을
-주소: 충남 당진시 순성면 매실로 244
덕성호수산
-주소: 전남 목포시 산정로 47번길 26
경주멜론연합
※택배 주문 가능
영농조합법인 보민
※택배 주문 가능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