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구, 돌연 시력 상실…세상과 단절됐다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진구, 돌연 시력 상실…세상과 단절됐다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TV리포트 2025-08-18 00:40:02 신고

[TV리포트=신윤지 기자] 배우 진구가 안내견과 함께한 가슴 아픈 사연을 그리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진구는 지난 16일 방송된 채널A 드라마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에서 은퇴를 앞둔 안내견의 주인, 영화배우 이정우 역으로 등장했다. 갑작스럽게 시력을 잃은 뒤 세상과 거리를 두고 살아가던 이정우는 안내견 ‘지니’를 만나며 다시 삶과 연결되는 인물이다.

극 중 이정우는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지니의 은퇴가 다가오자 자신이 기억하는 가장 아름다운 장소로 안내견을 대신 여행 보내기로 결심한다. 이는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서로에게 의지하며 살아온 세월에 대한 감사와 작별의 의미를 담은 선물이었다.

방송 속 한 장면에서 이정우가 “개가 아니라 내 친구다. 나를 구하려다 병든 영웅이다”라고 말하는 대목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적셨다.

특히 그는 짧은 분량임에도 눈물과 절제된 표정, 떨리는 목소리로 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설득력 있게 표현했다. 안내견을 향한 고마움, 미안함, 그리고 이별의 슬픔까지 담아내며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진구는 극 중 감정을 이어받아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의 OST ‘마음을 전해요’에도 참여했다. 따뜻하면서도 담담한 목소리는 작품의 메시지를 더욱 짙게 만들며 특별출연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영화 ‘연평해전’, ‘마녀2’부터 드라마 ‘태양의 후예’, ‘감사합니다’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온 진구는 이번 작품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안내견과 함께한 이번 서사는 그가 가진 인간적인 진정성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물했다.

신윤지 기자 syj@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채널A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