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MBC ‘오늘N’ 2553회에서는 연근버섯떡갈비, 한우간짜장, 민간정원, 카이트서핑 차박 캠핑이 소개된다.
먼저 ‘우리동네 반찬장인’ 코너 주인공은 16년 경력의 전직 대기업 영양사 김소연(41) 씨다. 그녀의 반찬은 한 끼만 먹어도 필수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어 ‘편식 걱정 없는 반찬’으로 불린다. 대표 메뉴는 연근과 버섯을 곱게 다져 넣은 ‘연근 버섯 떡갈비’. 채소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 씹는 재미가 더해진다. 여름철 입맛이 떨어진 어른들에게는 멸치김치찜이 인기다. 잘 익은 김장김치에 멸치 육수를 넣고 된장으로 간해 깔끔하게 끓인다. 이 외에도 제철 토마토, 양파, 부추, 매실청으로 만든 ‘토마토 김치’가 손님들의 젓가락을 멈추지 못하게 한다.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는 특별한 간짜장이 등장한다. 주인공은 한우 채끝살을 올린 ‘한우 간짜장’. 주문이 들어오면 인근 정육점에서 바로 고기를 사와, 센불에 직화처럼 굽는다. 양파만 듬뿍 넣어 단맛을 살리고, 직접 간 고춧가루를 넣어 느끼함을 잡는다. 사이드 메뉴인 ‘아몬드 유린기’는 아몬드 슬라이스를 입혀 튀겨 바삭하고 고소하다.
‘대한민국 보물정원’에서는 함평 제1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된 지용구(71)·김윤희(68) 부부의 정원이 공개된다. 2,000그루 나무와 다양한 꽃으로 꾸며진 정원은 부부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구역마다 이름을 붙이고 나무의 사연을 적은 팻말을 세워 방문객에게 소개한다. 아내의 이름을 딴 ‘윤희 동산’에는 그녀가 심은 꽃들이 만발해 있다.
마지막으로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는 차박 캠핑과 카이트 서핑을 동시에 즐기는 권오군(46) 씨의 여름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주 종달리 해변에서 스승 박성제(48) 씨와 함께 서핑을 즐기며, 9월 대회를 준비 중이다. 미니버스 기반 캠핑카는 그의 주말 별장이자 이동 숙소다.
MBC ‘오늘N’은 매주 평일 오후 6시에 방송되며, 방송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N 8월 13일 맛집 정보
연근버섯떡갈비, 멸치김치
순수식탁 건강식 반찬가게
-주소: 서울 은평구 연서로 21 1층 순수식탁 응암점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공휴일, 매주 일요일 휴무
-포장, 배달 가능
-주차: 매장 앞 2~3대 가능(무료), 인근 유료 주차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