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MBC ‘오늘N’ 2552회에서는 38년 전통 보쌈집, MZ세대 부부의 5도 2촌 도전기, 영국 케임브리지 탐방, 그리고 여름 피서객을 지키는 해양경찰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먼저 ‘식(食)큐멘터리’ 코너에서는 서울 관악구에서 2대째 보쌈집을 운영하는 주인장의 비법이 소개된다. 국내산 삼겹살을 갈색 설탕, 마늘, 소주에 재운 뒤 어린 뽕나무 가지와 솔잎을 우린 물에 30년 된 가마솥으로 삶아 잡내 없이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한다. 보쌈의 유래와 함께, 시원하고 달콤한 배를 넣어 매일 담그는 보쌈김치, 느끼함을 잡아주는 막국수까지 더한 푸짐한 한 상이 공개된다.
‘퇴근하고 가는 집’에서는 강원 고성에서 5도 2촌 생활을 즐기는 두 쌍의 MZ 부부가 등장한다. 잡초 가득한 텃밭을 가꾸고, 바다에서 물놀이하며, 직접 수확한 채소로 요리를 해 먹는 시골집 라이프가 도시와는 또 다른 매력을 전한다.
‘지구촌 브이로그’에서는 800년 역사의 명문 도시 영국 케임브리지를 여행한다. 세계적인 대학교와 수백 년 된 건물, 뉴턴의 사과나무 후손, 그리고 17세기 건물을 리모델링한 영국식 아파트에서의 생활까지, 부부의 일상이 펼쳐진다.
‘수고했어, 오늘도’ 코너에서는 강원 고성 송지호해수욕장에서 피서객의 안전을 지키는 해양경찰의 하루가 담긴다. 구명조끼 착용 확인, 드론·수상 오토바이를 활용한 순찰, 해상표류 사고 예방까지, 무더위 속에서 이어지는 안전 수호 현장이 전해진다.
오늘N 8월 12일 맛집 정보
흥부보쌈
-주소: 서울 관악구 신림로59길 15-13 1층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1시 45분
-브레이크타임: 오후 4시 ~ 오후 5시
※휴무없음
-포장, 배달 가능
-주차: 인근 유료주차장
-화장실: 내부위치(여자), 외부위치(남자)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