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더 높아진 수위…백현진→조정석, 첫 방송부터 1위 찍었다 (‘직장인들2’)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층 더 높아진 수위…백현진→조정석, 첫 방송부터 1위 찍었다 (‘직장인들2’)

TV리포트 2025-08-12 02:17:26 신고

[TV리포트=김연주 기자]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 2(이하 ‘직장인들2’)’가 공개와 동시에 인기작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코미디 역사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직장인들2’는 월급 루팡과 칼퇴를 꿈꾸는 DY기획의 찐직장인들, 스타 의뢰인과의 심리전 속에서 펼쳐지는 리얼 오피스 생존기다. 지난 9일 공개된 ‘직장인들2’ 첫 회에서는 게스트로 DY기획을 찾은 배우 조정석이 코미디 연기 장인답게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능청 연기로 여유를 보였다. 

그러나 시작부터 폭주하는 애드리브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원훈은 철저한 팩트체크에 기반해 조정석의 엉덩이를 언급하며 공격을 이어갔고 추억의 영화 ‘강철대오’ 카드까지 총공세를 퍼부었다. 김원훈은 회의 중 엄마에게 영상통화를 거는 엄마 찬스 무리수로 조정석을 무너뜨렸고 시청자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첫 방송 이후 전무후무한 하이퍼리얼리즘 오피스 코미디라는 평을 받은 ‘직장인들2’가 출연진 9인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대표 신동엽을 필두로 김민교, 이수지, 현봉식, 김원훈, 지예은, 차정원(카더가든), 심자윤(STAYC 윤) 여기에 신임 부장 백현진의 합류로 웃음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얼굴 한가득 근심이 새겨진 대표 신동엽과 서류 상자를 혼자 잔뜩 짊어지며 어딘가 짠해 보이는 김민교, 한층 짙어진 자기애에 취해 보이는 이수지, 몇 달 사이 회사에 완벽하게 적응한 듯 표정이 밝아진 현봉식, 어김없이 억울한 표정으로 퇴사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표출한 김원훈까지 다채롭다. 

여기에 여유 넘치는 포즈와 미소로 왠지 모르게 즐거워 보이는 지예은과 자신감과 당당함이 기본값인 차정원의 모습은 시즌 1보다 범상치 않은 활약을 기대케 한다. 또 걱정 따윈 없이 직장 생활이 호기심 천국인 심자윤, 다리를 꼬고 앉아 진취적인 표정으로 서류를 흩날린 백현진까지 DY기획에 드리운 폭풍 전야가 캐릭터 포스터에도 엿보이며 토네이도급 후폭풍을 예고한다.

첫 화 말미에 신동엽의 최측근이자 직원들의 법인카드를 주무를 재무 전문가로 등장한 백현진으로 인해 역대급 위기를 호소한 DY기획 직원들의 리얼한 반응이 재미를 더했다. 신동엽 대표의 신임을 등에 업고 출근한 신임 부장을 경계하는 김민교와 백현진과 초면에 잊을 수 없는 첫 만남을 가진 김원훈, 그리고 백현진의 특이한 행동에 낯빛이 어두워진 직원들의 애드리브 방어까지 시즌 2가 그려갈 풀 스토리에 기대감이 솟구치고 있다. 

‘직장인들2’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쿠팡 와우회원은 물론 일반회원 누구나 쿠팡플레이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김연주 기자 yeonjuk@tvreport.co.kr / 사진= 쿠팡플레이 ‘직장인들2’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