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빈, 팬심 타고 몽골에 라일락 심었다...스타투 '나무 심기' 투표 1위 등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용빈, 팬심 타고 몽골에 라일락 심었다...스타투 '나무 심기' 투표 1위 등극

뉴스컬처 2025-08-05 15:31:07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트로트 팬덤 어플 ‘스타투’가 지난 7월 14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진행한 ‘미스터트롯3 TOP14 대상’ 나무심기 기부 투표에서 김용빈이 4,217,785표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이번 투표는 '미스터트롯3' 출연진 14명이 후보로 참여해 누적 투표수 6,741,441표를 기록하며 뜨거운 팬덤 열기를 입증했다.

투표 1위 가수 이름으로 몽골 울란바토르 인근 허스오양가 초중학교에 라일락 나무 20그루를 심는 기부금이 전달됐다. 기부는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회원 단체인 사단법인 해피피플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지난 7월 말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나무심기 사업이 진행됐다.

김용빈. 사진=스타투
김용빈. 사진=스타투

몽골은 이상기후로 인한 ‘조드(가축 폐사를 유발하는 기상이변)’ 현상으로 기후난민이 급증하고 있어, 사막화와 모래폭풍 방지를 위한 나무심기 사업이 시급한 상황이다. 스타투는 팬들이 모은 선한 영향력을 실질적인 사회공헌으로 연결하며 의미 있는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2년차 가수 김용빈은 '미스터트롯3'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뛰어난 퍼포먼스와 호소력 짙은 감성 보이스로 트로트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투표에서는 전체 득표수의 약 63%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김용빈은 스타투 '미스터트롯3' 팬덤 투표관에서도 3개월 연속 최다 득표를 기록했으며, 또한 지난 7월 ‘썸머 트롯 킹’ 테마투표에서 1등을 차지해 고향 대구에서는 대형 전광판 홍보도 진행되는 등 명실상부 대세 가수로 자리잡았다.

우승 특전곡 ‘어제도 너였고 오늘도 너여서’는 멜론 주간 트로트 차트 3위에 올랐고, 팬카페 회원수도 20배 이상 급증하며 탄탄한 팬덤을 과시하고 있다. 광고계에서도 화장품 브랜드와 유명 프랜차이즈 음식점 모델로 잇따라 발탁되며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용빈은 오는10일 보령머드축제 슈퍼콘서트 폐막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며, 8월 중 '미스터트롯3' TOP7 멤버들과 함께 미국 LA 공연도 준비 중이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K-트롯 한류를 확산시키겠다’는 슬로건 아래 K-트롯의 글로벌 도약을 알리는 중요한 무대가 될 전망이다.

스타투 관계자는 “이번 나무심기 기부 투표는 팬덤의 열정이 실질적인 나눔으로 이어진 뜻깊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표에는 김용빈을 비롯해 손빈아, 춘길, 천록담, 최재명, 남승민, 추혁진, 유지우, 이지훈(은하늘), 박지후, 강훈, 임찬, 남궁진, 홍성호 등 '미스터트롯3' TOP14가 모두 참여해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스타투의 ‘미스터트롯3 TOP14 대상’ 나무심기 기부 투표는 트로트 팬덤의 사회적 영향력을 입증하는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