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드라마 축제의 역사를 써온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KDF)'이 2025년,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돌아온다. 방송 영상 산업 발전과 K-드라마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온 KDF는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며,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진주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KDF에서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KDA)'를 필두로 국제 영상 포럼, KDF 뮤직페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KDA는 팬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온라인 팬 투표를 진행 중이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과 유저 참여형 글로벌 팬덤 앱 '셀럽챔프'에서 인기상, 연기상 등 총 12개 부문에 대한 본선 투표가 8월 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투표를 거쳐 선정된 후보들이 본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올해 처음 신설된 '멀티테이너' 부문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가수,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선보이는 이준영, 이혜리, 지수, 아이유가 후보에 올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투표 후보 및 상세 일정은 '마이원픽'과 '셀럽챔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대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대상 수상자로는 이하늬, 이성민, 하정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 어워즈 역시 K-드라마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드라마어워즈 #KDA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KDF #마이원픽 #셀럽챔프 #이준영 #이혜리 #지수 #아이유 #멀티테이너상 #팬투표 #온라인투표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