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라이팅 의혹에도 사랑해”…연예인♥운동선수 부부의 러브스토리 [리-마인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가스라이팅 의혹에도 사랑해”…연예인♥운동선수 부부의 러브스토리 [리-마인드]

TV리포트 2025-08-03 04:10:02 신고

[TV리포트=은주영 기자] 최근 배우 박하나와 전 농구 감독 김태술의 결혼식 장면이 방송에서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운동선수와 연예인 커플의 결혼 소식은 종종 들려오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 박하나♥김태술, 여행에서 맺어진 인연

박하나와 김태술 부부는 지난 6월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SBS ‘동상이몽 시즌 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을 통해 결혼식 장면을 담았고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박하나가 부모님을 대신해 자신을 키워주신 할머니와 손을 잡고 입장하는 모습은 큰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박하나는 동료 배우 문지인의 개인 채널에 출연해 김태술과의 러브 스토리를 공개했다. 20대 때부터 외로움을 많이 탔다는 그는 “빨리 가족을 만들고 싶었다. 누군가를 만나면 그 사람이 준비가 됐든 안됐든 ‘결혼’에 집착해서 잘 안됐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문지인이 “언니가 형부를 만나자마자 안정적인 연애를 하기 시작했다”라고 하자 박하나는 “얼굴이 편해졌다”라며 거들었다. 

그는 “동호회 여행을 통해 남편을 만나게 됐다. 다이빙 모임이라 다른 사람들은 물에 들어가는데 나랑 남편은 자격증이 없어서 체험만 하느라 배에 둘만 남았다”라며 친해지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또 “첫 만남은 내가 좀 비호감이었다. 방송에 진출하려는 남편에게 방송계가 만만치 않다는 걸 알려주고 싶었다”라며 의외의 이야기도 전했다.

그는 “지인 중에 골프 선생님이 있어서 남편에게 소개해 주기로 했고 이를 계기로 한국에서도 연락을 했다. 어느 날 골프 라운딩이 취소되면서 시간이 떴는데 나도 마음이 있었는지 먼저 만나자고 했다”라며 관계가 발전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풀었다. 

▲ 강남♥이상화, “서로 너무 좋아했다”

가수 강남과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는 지난 2019년 웨딩마치를 올렸다. 당시 예능에서 활약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던 강남과 한국을 대표하는 빙상 여제의 결혼 소식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됐다. 두 사람은 SBS ‘정글의 법칙’에서 처음 만나 관계를 발전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또한 ‘동상이몽’에 출연해 결혼을 결심한 계기를 밝혔다. 강남은 “처음에 걷고 있는 상화의 뒷모습을 보는데 ‘이 사람이랑 결혼 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 “상화는 나라의 보물이기 때문에 처음엔 다가가기 어려웠다”라며 과거를 떠올렸다. 이에 이상화는 “이미 서로 호감이 있는 걸 아는데 다가오지 않는 게 답답했다. 그래서 내가 먼저 호감이 있다고 말했다”라고 덧붙였다. “남자가 먼저 고백하란 법은 없다. 내 마음이 가는 대로 했다”라며 솔직하고 당찬 면모를 보였다. 

연애를 시작한 지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 결혼하는 것에 대해 이상화는 “혼전 임신 때문이 아니다. 서로 너무 좋아서 행복하게 살고 싶었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또 “누구한테도 고민을 털어놓기 힘들었는데 강남은 이를 이해하고 받아줬다. 그동안 힘들었으니 이젠 강남과 함께 쉬고 싶다”라며 강남의 든든한 모습을 강조했다. 

▲ 손담비♥이규혁, 쉽지 않았던 결심

가수 손담비는 지난해 2022년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규혁과 결혼했다. 그는 지난 5월 TV조선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에 출연해 이규혁과의 결혼 비하인드를 전했다. 

손담비는 “부모님의 사이가 좋지 않았다. 엄마는 나를 임신하고 있을 때도 불행했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결혼에 대해 부정적이었고 아이는 더 싫었다”라며 안타까운 가정사를 고백했다. 그는 이규혁을 만난 뒤 생각이 달라졌다며 “이 사람에게는 기댈 수 있을 것 같았고 남편을 닮은 아이라면 잘 키울 수 있을 것 같았다”라며 남편에 대한 강한 믿음을 드러냈다. 이규혁도 “결혼하고 너무 행복해서 반대로 불안하기도 했다.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해답은 ‘아기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털어놨다. 

이들은 방송을 통해 출산하는 과정 또한 공개했다. 손담비는 시험관 시술을 통해 두 번 만에 아기를 가졌다. 그는 ‘전치태반’ 진단을 받아 제왕절개를 진행했고 다행히 산모와 아기 모두 건강하게 출산을 마쳤다.

특히 손담비는 이규혁의 가스라이팅을 당해 임신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개인 채널을 통해 다급히 해명한 바 있다.

연예인과 운동선수, 각자의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던 이들이 부부로 만나 새로운 인생을 함께 써 내려가고 있다. 

은주영 기자 ejy@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채널 ‘지인의 지인, SBS ‘동상이몽 시즌 2-너는 내 운명’, TV조선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