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욱, 자식 농사 대박났다…세 자녀 모두 美 명문학교 진학 (‘모던인물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홍정욱, 자식 농사 대박났다…세 자녀 모두 美 명문학교 진학 (‘모던인물사’)

TV리포트 2025-07-31 01:31:18 신고

[TV리포트=김해슬 기자] 배우 남궁원 아들이자 정치인 출신 홍정욱 자식 농사 스토리가 전해졌다.

29일 방송된 TV조선 ‘모-던인물史 미스터.리'(이하 ‘모던인물사’)에는 한국을 빛낸 하버드 공부벌레들편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배우 남궁원 아들로 하버드 출신 정치인으로 활약했던 홍정욱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다. 홍정욱은 지난 1985년 15세에 유학길에 올라 초우트 로즈마리 홀이라는 명문 학교에 진학했다. 이후 1989년 하버드 입학 후 스탠퍼드대 로스쿨을 거쳐 뉴욕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주인공이었다.

홍정욱은 미국 금융 회사를 거쳐서 한국으로 온 후 언론사를 인수해 지내다가 정치에 입문했다. 현재는 정치 은퇴 후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홍정욱의 초우트 로즈마리 홀 입학 열망은 이목을 끌었다. 그는 영어 실력이 부족해 입학 거절을 당했지만 교과서를 달달 외운 끝에 케네디 모교인 초우트 로즈마리 홀에 입학할 수 있었다고 한다. 방송에서는 초우트 로즈마리 홀 대부분 학생은 백인 상류층 가정 출신으로 삼성 이원주 양 모교로도 알려져 있다고 소개됐다.

홍정욱은 세 자녀 모두 초우트 로즈마리 홀에 입학시켰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홍정욱은 배우 남궁원 아들로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그는 1998년 스탠퍼드 대학교 로스쿨에 진학해 박사 학위를 받았다.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는 그는 자서전 ‘7막7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TV조선 ‘모던인물사’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해슬 기자 khs2@tvreport.co.kr / 사진= TV조선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