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 5040가지 도시락 조합 맛집에 극찬…”뉴욕에 갈만한 이유” (‘톡파원 25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타일러, 5040가지 도시락 조합 맛집에 극찬…”뉴욕에 갈만한 이유” (‘톡파원 25시’)

TV리포트 2025-07-29 07:50:32 신고

[TV리포트=김해슬 기자] 방송인 타일러가 뉴욕 이색 맛집을 극찬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가수 조째즈가 게스트로 출연해 일본 고베, 우루과이, 이탈리아 나폴리 랜선 여행을 펼쳤다.

아름다운 항구도시 고베에서는 일본 톡파원이 메리켄 공원, 차이나타운 난킨마치, 이색 미끄럼틀 체험, 고베규 스테이크 맛집, 기쿠세이다이 코스를 소개했다.

메리켄 공원 상징인 포트타워는 이찬원도 가봤던 곳으로 시내부터 고베항까지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어 감탄을 유발했다. 또 일본 3대 와규 중 하나인 고베규를 맛보고 최상급 푸아그라에 빗대어 표현하며 “‘내가 여태까지 먹었던 소고기는 소고기가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해 부러움을 유발했다.

출장 전문 톡파원 알파고가 이번에는 대한민국과 대척점에 위치한 나라인 우루과이로 떠났다.

먼저 람블라거리는 라플라타강을 따라 약 22km로 이어진 세계에서 가장 긴 산책로 중 하나로 한국과 우루과이 수교 50주년 기념으로 설치된 유영호의 그리팅맨 조형물이 눈길을 끌었다. 우루과이 미식 중심지로 탈바꿈한 메르카도 델 푸에르토에서는 우루과이식 바비큐 먹방으로 침샘을 자극했다.

‘세계 속 한국인 탐구생활’ 뉴욕 편에서는 뉴욕에 오픈하자마자 올해 뉴욕 음식 8선에 선정되고 2024년, 2025년 연달아 뉴욕 100대 레스토랑에 오른 돼지곰탕 전문점 옥동식 대표를 소개했다. 특히 해당 맛집은 그룹 ‘블랙핑크’ 제니와 배우 이서진이 방문하는 등 유명인들에게도 알려져 있어 눈길을 모았다.

직업 군인 출신으로 서른 살에 조리학과에 입학해 셰프로 일하다 식당을 구상하게 된 계기부터 최종 꿈까지 들어볼 수 있었다.

다음으로 김태헌 대표의 패스트 캐주얼 한식당은 불고기, 제육볶음, 감자조림, 오이소박이, 달걀장 등 다양한 반찬과 밥, 소스가 종류별로 있어 5040가지 도시락 조합이 가능했다.

특히 타일러가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판매 방식을 선택한 점을 극찬하는 보기 드문 모습에 김숙은 “이렇게 극찬하는 거 처음 본다”며 놀랐다. 이에 타일러는 “뉴욕에 갈만한 이유가 생긴 것 같다”고 칭찬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아 톡파원과 함께한 나폴리 랜선 여행이 힐링을 선사했다. 나폴리 대성당에서는 나폴리 수호신인 산 젠나로 예배당과 피의 기적에 대해 알아봤다.

이후 나폴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피자도 맛봤다. 나폴리 3대 피자집 중 하나인 곳에서 마르게리타와 마리나라를 전통적인 튀김피자 전문점에서 반죽을 기름에 튀기는 방식으로 만드는 튀김피자까지 야무지게 즐겼다.

뿐만 아니라 베수비오 국립공원을 찾아가 폼페이를 삼켜버린 베수비오 화산 분화구와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나폴리만 뷰도 생생하게 전했다. 끝으로 나폴리만과 베수비오 화산이 보이는 식당에서 조개찜, 멸치튀김, 해물 파스타를 먹으며 여행을 마무리했다.

김해슬 기자 khs2@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JTBC ‘톡파원 25시’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