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전지적 독자 시점'으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배우 안효섭이 특별한 팬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스타의 면모를 드러냈다.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사자보이즈'의 리더 진우와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김독자를 넘나들며 숨가쁜 일정을 보여주고 있는 안효섭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두 가지의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첫 번째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캐릭터 '진우'를 주제로 한 팬 참여형 이벤트다. '진우에게 전하는 말'을 담은 게시물을 자유롭게 표현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안효섭의 친필 사인이 담긴 '사자보이즈 굿즈'가 증정된다. 팬들의 창의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이번 이벤트는 진우 캐릭터의 매력은 물론, 안효섭의 전 세계적 인기를 실감케 하는 상징적인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두 번째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개봉을 기념한 오프라인 팬 이벤트다.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한 달간 전국 포토이즘 박스 및 컬러드 전 지점에서 '독자의 하루' 셀프 포토 프레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콜라보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속 캐릭터 '김독자'의 평범한 직장인 하루를 모티브로 구성됐다.
'독자의 하루' 프레임은 출근 –점심 메뉴 고민–시계 보며 퇴근 대기–야식으로 하루 마무리라는 직장인의 일상을 콘셉트로, 안효섭이 재치 있게 표현한 다양한 포즈와 아기자기한 스티커로 꾸며졌다. 팬들은 나만의 프레임 꾸미기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사진을 완성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김독자의 캐릭터 매력을 일상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한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안효섭은 '전지적 독자 시점'에서 주인공 김독자 역을 맡아 스크린 데뷔를 알렸다. 6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을 알리며 올여름 최고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로 인해 작품 속 안효섭의 연기 변신과 새로운 매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
안효섭은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깊이 있는 눈빛으로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해왔다. 특히 최근 공개와 동시에 화제가 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사자보이즈'의 리더이자 저승사자 아이돌 '진우' 역을 맡아 보이스 액팅에 도전하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그가 직접 부른 주제곡 'FREE' 커버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전 세계 팬덤을 매료시키기도 했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