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사(史)적인 만남 3부에서는 한탄강 지킴이를 자처한 이건재 씨와 한탕강 곳곳에 숨은 보석들을 만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50만 년의 시간을 거슬러'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강원도 철원부터 경기도 포천, 연천을 아우르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분출된 용암이 흘러내리며 형성된 현무암 협곡과 주상절리 등 독특한 화산지형은 세계적으로도 희귀하며, 내륙에서는 보기 드문 장관을 이룬다.
어릴 적 놀이터였던 아름다운 한탄강이 그리워 고향 포천으로 돌아온 이건재 씨.
한탄강 곳곳을 누비며 잘 알려지지 않은 비경을 탐방하며 한탄강에 푹 빠져 살던 그는 어느 날 한탄강 변 곳곳에서 물살에 휩쓸려온 수많은 쓰레기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단다.
그 뒤로 한탄강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뜻을 모아 카약을 타고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한탄강 곳곳의 쓰레기를 줍기 시작했다는데.
지킴이를 자처한 그와 함께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포천의 ‘비둘기낭 폭포’와 ‘대교천 현무암 협곡’을 비롯해 50만 년 전 화산 폭발이 만들어낸 지구의 역사, 한탄강 곳곳의 숨은 보석들을 만나본다.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50만 년의 시간을 거슬러'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