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흥행의 정석' 조정석이 돌아왔다…최유리·이정은·윤경호·조여정 無해한 좀비물 '좀비딸' [종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여름 흥행의 정석' 조정석이 돌아왔다…최유리·이정은·윤경호·조여정 無해한 좀비물 '좀비딸' [종합]

뉴스컬처 2025-07-21 18:58:35 신고

영화 '좀비딸'. 사진=NEW
영화 '좀비딸'. 사진=NEW

[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여름 흥행의 정석' 조정석이 돌아왔다. 현실 '딸바보 아빠' 조정석이 100% 진심을 담은 연기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웹툰을 뚫고 나온 조정석, 최유리, 이정은, 윤경호, 조여정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 온 가족이 함께 봐야 할 무해한 좀비물, '좀비딸'이다.  

21일 서울 삼섬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좀비딸'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배우 조정석, 이정은, 윤경호, 조여정, 최유리와 필감성 감독이 참석했다.

영화 '좀비딸'은 이 세상 마지막 남은 좀비가 된 딸 수아를 지키기 위해 극비 훈련에 돌입한 딸바보 아빠 정환의 코믹 드라마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영화화 했다. '인질', '운수 오진날' 등을 연출한 필감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조정석, 이정은, 조여정, 윤경호, 최유리가 출연한다.

'좀비딸'. 사진=NEW
'좀비딸'. 사진=NEW

극 중 좀비가 된 수아를 훈련 시키는 '딸바보 아빠' 정환 역을 맡은 조정석은 "시나리오를 읽을 때부터 너무 동화돼 힘들었다"라며 "촬영할 때는 동화된 나머지 감정이 넘쳐흘러서 그런 걸 조절하느라 정신 없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정석은 "대본을 받을 때 쯤 제가 진짜 아빠가 됐다. 무조건 (작품을) 하고 싶더라"라며 "앞으로 이보다 더 나와 어울리는 작품을 만날 수 있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좀비딸'. 사진=NEW
'좀비딸'. 사진=NEW

'좀비'가 된 딸 '수아' 로 열연한 최유리는 "존경하는 배우들과 함께 촬영할 수 있어서 기뻤다. 항상 다정하게 대해주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했다"고 성숙하게 말했다.

'정환'의 친구 '동배' 역할을 맡은 윤경호는 이번 작품에서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그는 "'좀비딸'은 '중증외상센터'와는 다른 온도였다. 힐링이 되더라. 동화같은 마을 속에서 동화 같은 사람들과 사는 기분이었다"라고 떠올렸다. 윤경호는 극 중 '토르'로 분장해 빅웃음을 안긴다. 그는 "많은 분들이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 관객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 지 궁금하다"며 웃었다.

'정환'의 엄마이자 '수아'의 할머니 '밤순'으로 열연한 이정은도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정은은 "마냥 만화적이지 않고, 실제로 시골 동네에서 볼법한 친화적인 모습을 보이고자 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정은은 투애니원의 '내가 제일 잘 나가'에 맞춰 댄스 실력을 드러낸다. 그는 "다큐멘터리를 찾아 봤더니 자식을 다 키운 할머니들이 랩으로 한을 풀더라. 단순히 음주가무를 즐기는 노년이 아니라 마음 속 아픔에도 오늘을 살아간다는 마음으로 열정을 다했다. K팝인데 제가 추니 트롯풍이 되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필 감독은 후반부 원작과 달라진 부분과 관련해 "워낙 방대한 분량이라 선택과 집중이 필요했다. 집중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간소화하는 과정이 있었다. 인물의 방향성에서 자연스럽게 정리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또 감독은 "사실적이면서도 웃기기를 바랐다. 밸런스를 잡는 것이 중요했다. 51: 49로 맞추려고 신경을 많이 썼다"고 말했다.

'좀비딸'은 오는 7월 30일 개봉한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