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보이그룹 '싸이코드', 3주년 기념 펀딩 성황…누적 달성률 3만% 육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버추얼 보이그룹 '싸이코드', 3주년 기념 펀딩 성황…누적 달성률 3만% 육박

뉴스컬처 2025-07-17 16:50:46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버추얼 보이그룹 '싸이코드'가 세 번째 데뷔기념 프로젝트와 함께, 놀라운 팬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17일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플랫폼 텀블벅에서 추진중인 버추얼 그룹 싸이코드의 3주년 굿즈 펀딩 프로젝트가 기준치의 2만8464% 수준의 누적달성률(7월16일 오전 10시 기준)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버추얼 보이그룹 '싸이코드'. 사진=패러블 엔터테인먼트
버추얼 보이그룹 '싸이코드'. 사진=패러블 엔터테인먼트

이번 기록은 지난 12일 3주년 기념 오리지널 곡 ‘SYNDROME(신드롬)’의 뮤비 선공개와 함께 오픈된 이후 약 5일만의 누적성과다. 오는 8월4일까지 예정된 기간을 감안하면, 3만%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싸이코드 굿즈펀딩의 성과는 2022년 6월 데뷔 이후 팀과 아티스트 채널 포함 15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버추얼 그룹으로서의 소통 영향력이 새롭게 증명된 바로 주목된다. 

싸이코드는 이러한 펀딩 프로젝트의 성과와 함께, 패러블 엔터테인먼트의 광학식 모션캡처 스튜디오를 활용한 다양한 실시간 방송은 물론 3D 리뉴얼 아바타나 포토이즘 프레임(8월10일까지) 등의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화답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쯤 있을 새로운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준비 또한 진행할 계획이다.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싸이코드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싸이코드 멤버분들과 함께 합심하여, 연말까지 예정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팬미팅, 파티를 통해 팬 분들께 즐거운 경험을 계속해서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패러블 엔터테인먼트는 싸이코드와 이세계아이돌, 아이리제, 이엔아이 등의 버추얼 IP와 텔론, 조매력, 세치혀 케인 등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소속 IP의 성장을 위해 기술·콘텐츠 기반의 지원을 지속하겠다는 방침이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