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판매 분야 총괄…임원급 대우 임기 2년
수협중앙회 CI
[포인트경제] 수협중앙회가 수산물 소매 분야 전문 경영인 채용에 나섰다. 경제사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수산물 도매와 소매를 분리하는 조직 개편에 따라 신설된 ‘리테일총괄본부장’ 직책을 공개 모집한다고 수협중앙회는 16일 밝혔다.
리테일총괄본부장은 임기 2년으로 임원급 대우를 받는다. 경제사업 내 리테일 관련 부서인 판매사업부와 수산식품연구실을 총괄하며, 오프라인·온라인·홈쇼핑 등 소비자 대상 수산물 소매 업무 전반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원 자격은 수산업 또는 금융업 관련 국가기관, 수협중앙회 및 금융기관, 수산업 관련 연구기관·교육기관 또는 상사회사, 대규모 점포 또는 이를 운영하는 본사, 소매유통업 관련 가맹사업 본사 중 한 곳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이후 내달 4일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고, 1차 면접은 8월 8일, 2차 면접은 8월 25일에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8월 26일 발표한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채용이 수산물 리테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전문 경영인 영입을 통해 수산물 판매 활성화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채용 내용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 인재육성 메뉴 내 인사·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