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라이트’ 대격변 '크라임액션' 도입 … 'GTA'스타일 금고 수송차량 탈취 등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치라이트’ 대격변 '크라임액션' 도입 … 'GTA'스타일 금고 수송차량 탈취 등장

경향게임스 2025-07-16 14:28:45 신고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이하 토치라이트)’가 오는 18일 신규 시즌인 S9 '현상수배'를 오픈하면서 시스템 대격변에 나선다. 시즌 콘셉트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콘셉트로, 이를 둘로싼 '도파민' 넘치는 시즌이 가동될 것으로 기대 된다. 팀 리드 개발자는 신규 시즌에 대해 “단순 파밍에서 벗어나 위험 속에서 치고 빠지는 재미를 강화하고자 했다”라고 콘셉트를 밝혔다.

▲사진 출처=XD ▲사진 출처=XD

신규 콘텐츠인 '탈취 작전'은 이세계 파밍시에 수송 차량을 만나면서 시작된다. 이 수송차량은 타워 컴퍼니의 금고로 자산을 옮기는 구조다. 이 차량을 기습하면 호송 경호훤들이 물자를 주워 도망친다. 헌터들은 도망가는 경호원들을 쫓아가 쓰러 뜨리도록 구성돼 있다. 이어 지원군들이 도착하는 구조로 게임은 흘러 간다. 이 과정에서 상자를 계속해서 탈취하면서 전과(?)를 올리면 헌터들의 범죄 레벨이 올라가며, 현상금 등급이 오르고 동시에 의뢰 레벨이 오르는 형태로 시스템은 구성 됐다. 

▲사진 출처=XD ▲사진 출처=XD

이로 인해 이번 시즌은 가능한한 강력한 DPS를 보유한 빌드를 위주로 구성해 경호원들을 순식간에 쓰러뜨려(녹여)여 하며, 상황에 따라 빠르게 판단해 '들어갈 타이밍'과 '빠질 타이밍'을 계산하면서 전장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 

이와 함께 이번 시진을 맞이해 신규 히어로도 등장한다. 마법가 칼날의 전략가 ‘로사: 언설리드 블레이드’가 합류한다. 이 캐릭터는 마법 기반 AOE 캐릭터다. 공격 시 쌓이는 미스릴 수치를 활용해 순간적으로 광역 폭딜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마법 기사이다. 이로 인해 근거리에서 상대하면서 순간 콜과 함께 적들을 터트릴 수 있는 구조로 전투 설계가 중요할 방침이다. 기존 마법사들이 원거리 포격에 능하다면 전장 앞선에서 몸을 비비면서 싸우는 캐릭터의 등장은 새로운 국면을 예고한다. 

▲사진 출처=XD ▲사진 출처=XD

육성의 재미를 뒤흔드는 신규 시스템 ‘타워 시퀀스’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시즌의 또 다른 핵심은 비레전드 장비에 랜덤 특수 옵션을 부여하고 이를 복제·전이·변형하도록 수구성한 점이다. 이를 활용해 극한에 가까운 조합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시스템은 가동된다. 기존 장비가 주로 ‘유니크 장비 빌드’로 고성되는 한계를 넘는 대안으로 새 국면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 된다. 

이 외에 UI/UX가 전면 개편된다. ‘재능 시스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되는데 각 신의 재능 분기 수가 3개에서 4개로 확대되고, 1단과 2단 구분이 제거되면서 빌드를 보다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 출처=XD ▲사진 출처=XD

한편, 개발팀은 한국 유저를 위해서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해 리듬을 조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한국만을 위한 특별한 콘텐츠나 오프라인 이벤트도 고려중이라고 밝혀 국내 팬들을 기대케 했다. 

XD는 현재 ‘토치라이트’ 신규 시즌 오픈, 본격적으로 사전예약에 돌입한 ‘에테리아’ 정식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