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IP 소유자-게임 개발자 연결하는 라이선스 플랫폼 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로블록스', IP 소유자-게임 개발자 연결하는 라이선스 플랫폼 출시

경향게임스 2025-07-16 10:41:52 신고

로블록스가 15일 ‘라이선스 매니저’와 ‘라이선스 카탈로그’를 포함한 새로운 라이선스 플랫폼의 출시를 발표했다.
 

사진=로블록스 로고 사진=로블록스 로고

새롭게 선보인 라이선스 매니저는 저작권자가 직접 I·P 라이선스를 등록 및 생성할 뿐만 아니라, IP 활용을 제안할 로블록스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스캔해 크리에이터에게 빠르게 라이선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는 IP 사용 범위, 콘텐츠의 연령등급, 수익 분배 등 라이선싱 관련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로블록스는 4개의 파트너와 함께 라이선스 매니저 및 라이선스 카탈로그를 출시해 일정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에게 7개의 I·P를 제공하고 향후 2개의 I·P를 추가할 예정이다. 

먼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인 ‘기묘한 이야기’와 ‘오징어 게임’ I·P가 로블록스에 등장하고 라이언스게이트의 트와일라잇, 쏘우, 다이버전트, 나우 유 씨 미 등의 콘텐츠 프랜차이즈를 제공한다. 세가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라이센스를 크리에이터에게 선보인다. 일본 출판사 코단샤는 조만간 ‘블루 록’과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를 라이선스 카탈로그에 공개할 예정이다.

마누엘 브론스타인 로블록스 최고제품책임자는 “로블록스는 모든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가 로블록스 생태계를 통해 발생하고, 이 수익이 로블록스 커뮤니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라며, “이를 위해서 크리에이터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IP의 권리 보유자들과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라이선스 매니저와 라이선스 카탈로그는 IP 소유자가 로블록스에서 대규모의 IP를 더 쉽게 관리하고 라이선스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로블록스'는 올해 안에 더 많은 I·P 소유자를 추가할 예정이며, 향후 몇달 내에 일정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 모두가 라이선스 매니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