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작중 인기 캐릭터 ‘리오’를 포함한 한정 캐릭터 2종을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가 단숨에 스팀 전세계 매출 상위권으로 도약해 눈길을 끈다.
▲ ‘블루 아카이브’는 15일 페스 캐릭터 ‘리오’를 선보였다(사진=넥슨)
‘블루 아카이브’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작중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리오’와 ‘네루(교복)’ 등 2종 캐릭터의 페스 모집을 시작했다. 게임 내 페스 모집은 특별한 이벤트 스토리와 함께 약 6개월에 한 번씩 진행하는 특별 캐릭터 모집으로, 해당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의 일종이다.
15일 페스 모집 효과는 스팀 인기 지표 상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난 3일 스팀 버전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스팀 매출 2위를 달성했던 사례와 달리, 15일에는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도 1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지역별로는 국내 2위, 미국 11위, 캐나다 10위, 이탈리아 8위, 영국 18위 등 북미·유럽 지역까지 고른 인기를 자랑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 7월 15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이번 스팀 매출 지표 상승의 결정적인 요인은 한정 캐릭터 ‘리오’의 인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리오’는 게임 내 메인 스토리 1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 캐릭터로 등장했으며, 특유의 매력적인 외형과 작중 모습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갖은 지역 ‘블루 아카이브’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바 있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 4주년 기념 한정 캐릭터로 게임 내 정식 출시됐으며, 앞서 지난 1월 일본 내에서 출시됐을 시에는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견인하는 등 ‘블루 아카이브’의 지속적인 인기에 많은 힘을 보태기도 했다.
▲ ‘리오’의 게임 내 정식 출시는 이번 매출 지표 상승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꼽힌다(사진=넥슨 ‘블루 아카이브’ 공식 라운지)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15일 ‘리오’와 ‘네루(교복)’ 등 페스 캐릭터 모집 외에도 지난 페스 캐릭터 ‘하나코(수영복)’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