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소프트웨어업체 오토데스크(ADSK)가 PTC 인수 계획 철회 소식에 장중 5% 넘게 오르고 있다. 이날 오후2시47분 오토데스크 주가는 전거래일대비 5.63% 오른 296.19달러에 거래 중이다. 블룸버그는 소식통을 인용해 오토데스크가 최근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던 PTC 인수 계획을 철회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PTC 인수 추진 보도는 지난주 수요일 처음 제기됐었다. 반면 PTC 주가는 2% 내외로 하락 중이다.
생명과학 연구장비 제조업체 워터스(WAT)는 Becton Dickinson의 진단사업 부문과의 합병 계획 발표 이후 12% 가까이 급락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합병을 위해 40억달러의 부채를 부담하고 Becton Dickinson 주주들에게 자사 주식 39.2%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Becton 주주들에게 40억달러의 현금도 지급된다. 이 영향으로 워터스 주가는 장중 302달러선까지 밀렸다가 낙폭을 일부 만회하며 같은시각 310.75달러에 거래중인 모습이다.
핀테크업체 페이팔(PYPL)은 월가가 부정적 뉴스에 선을 긋자 3%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블룸버그는 JP모건이 소비자 계좌 접근에 수수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으나 모건스탠리는 “설령 시행되더라도 실질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같은시각 페이팔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3.40% 오른 73.7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