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혁신적 올웨더 타이어 '웨더플렉스 GT' 국내 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타이어, 혁신적 올웨더 타이어 '웨더플렉스 GT' 국내 출시

센머니 2025-07-14 21:19:00 신고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센머니=현요셉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미엄 올웨더 타이어 '웨더플렉스 GT'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유럽의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인 '3PMSF(3-Peak Mountain Snow Flake)'를 획득하며, 사계절 내내 안정적이고 쾌적한 주행을 지원한다.

웨더플렉스 GT는 눈길, 빙판,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다양한 기후와 지면 조건에서도 뛰어난 핸들링과 제어 능력을 발휘한다. 겨울철 최적화된 패턴 디자인과 지그재그 형태의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홈)가 적용되어, 겨울철 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빗길 배수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블록 강성과 차량 하중을 지지하는 면적을 높여 주행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특히, 올웨더 타이어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정숙성과 마일리지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 타이어는 최신 올웨더 컴파운드(타이어 원재료 혼합물)를 채택하고, 주행 시 타이어 접지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를 예방하는 패턴 설계를 적용해 마일리지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주행 중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충격과 소음을 최소화하는 블록 배치와 패턴 설계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승차감을 지원한다. 활엽수 잎을 모티브로 하는 비대칭 트레드 패턴과 침엽수를 연상시키는 커프가 포함되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일관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은 “최근 이상 기후로 인해 올웨더 타이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웨더플렉스 GT는 모든 계절과 기후에 대응해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세단과 SUV 차량에 적합하며,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30개 규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톱티어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