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스스로 미래완료 시제 '고 백 투 더 퓨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CT 드림, 스스로 미래완료 시제 '고 백 투 더 퓨처'

모두서치 2025-07-14 18:40:3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은 단순 미래 시제가 아닌, 스스로 미래완료 시제로 나아간다. 단순 미래는 막연한 데 반해 미래완료는 불특정한 시점에 목표든 행위든 꿈이든 무엇이 완료된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NCT 드림이 14일 오후 6시 발매한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Go Back To The Future)'는 호버보드(hoverboard)를 타고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그려내며 이를 해낸다.

마크는 이날 앨범 발매 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고 백 투 더 퓨처' 간담회에서 "서사 맛집인 NCT 드림으로서 시간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앨범이라 얘깃거리들이 풍부하더라. 서사 맛집이라는 자부심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의 성장 서사를 그린다.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백 투 더 퓨처)와 '칠러(CHILLER)'를 포함한 총 아홉 곡이 실렸다.

'BTTF'는 시간 여행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NCT 드림이 후회 없는 과거를 돌아보고 자신들의 가장 찬란한 미래로 돌아가자고 노래한다.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 위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역동적인 사운드가 곡 테마에 어울리는 SF 감성으로 몰입도를 높인다. "아이 엠 더 퓨처(I am the Future)"라고 외치는 힘찬 챈팅은 NCT 드림의 포부에 방점을 찍는다.

이들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시간여행을 콘셉트로 한 영화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 콘셉트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이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원작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앰블린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오마주에 대한 정식 승인을 받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 '칠러'는 실험적인 사운드와 신스 특유의 질감,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가 인상적인 곡이다. 가장 빛나는 순간을 100% 즐기는 당당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칠러' 뮤직비디오는 가장 빛나는 '나'를 찾은 멤버들이 '절대 현재(미래)'로 돌아와 지금 이 순간을 쿨하게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초현실적인 미래를 상징하는 반려 기계 '띠로(D-RO)'와 함께 펼치는 상상력 가득한 전개와 위트 넘치는 펑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다.

2016년 8월 데뷔한 NCT 드림은 NCT 체제에서 예비학교 같은 변형 유닛이었다. 10대 멤버들이 만 20세가 되면 팀을 졸업하는 체제로 운영돼왔다. 그러다 2020년 4월 내놓은 미니 4집 '리로드' 이후 졸업 개념을 없애고 마크,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런쥔 7인 체제로 굳혀졌다.

 

해찬은 "9주년을 앞두고 있지만 열정은 데뷔 9일처럼 풋풋하고 가득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간장게장 맛집처럼 알이 꽉 찬 한 해를 만들고 싶다"고 바랐다.

지난 10~12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친 '2025 엔시티 드림 투어 - 더 드림 쇼 4 : 드림 더 퓨처'가 올해 활약상의 신호탄이었다. NCT 드림과 팬덤 '시즈니'의 퓨처, 즉 미래에 대한 자의식적 경향의 공연이었다. 콘서트와 앨범은 그래서 성적보다 아쉬움 없는 활동을 만들기 위한 결정체다.

다만 더 많은 시즈니를 만나고픈 바람은 있다. 마크는 "해외에선 스타디움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