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메가스터디 통합사회 대표 강사 김종익이 출간한 철학 개념서 '통합사회와 윤리 교과서의 사상가들'이 YES24 청소년 철학·윤리 분야에서 상위권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 이 책은 수능과 논술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40인의 사상가를 중심으로 윤리·철학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정리한 실전형 입문서다.
출간 한 달여 만에 독자 평점 9.6점(YES24 기준)을 기록하며 “시험 개념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논술·면접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중학생도 읽을 수 있을 만큼 설명이 쉬우면서도 깊이가 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김종익 강사는 “학생들이 윤리 개념을 훨씬 편하게 느낀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내가 이 책을 만든 이유가 바로 그것이었음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통합사회와 윤리 교과서의 사상가들'은 철학사 흐름에 얽매이지 않고, 각 사상가를 단원별로 독립 구성하여 독자가 필요한 부분을 선택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짧고 명확한 해설, 빈출 인용문, 단원별 요약정리를 통해 개념 정리와 실전 대비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구성이 강점이다.
고등학생뿐 아니라, 윤리를 처음 접하는 중학생, 배경 지식을 쌓고 싶은 일반 독자, 교직을 준비하는 예비 교사에게도 유용한 입문서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출연 등 콘텐츠 활동을 통해 대중과의 접점도 확장 중인 김종익 강사는 “수능을 위한 책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도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