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항해를 테마로 한 리듬게임 '식스타게이트' 시리즈가 PC 플랫폼으로 무대를 확장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하는 이 시리즈는 서브컬처와 리듬액션의 절묘한 조화로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아왔다.
지난 7월 11일,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가 스팀과 스토브를 통해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됐다. 이 게임은 리듬게임 ‘식스타게이트: 스타트레일’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밴드 스타일로 편곡된 기존 곡과 함께 신규 수록곡이 포함돼 한층 다채로워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의 핵심은 진화한 플레이 시스템에 있다. 전작의 6레인 건반형 시스템을 4레인 방향키 시스템으로 변경하고, '볼티지 오버드라이브'라는 콤보 극대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여기에 어드벤처 모드를 통해 스토리텔링까지 강화해 단순한 리듬게임을 넘어선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거듭났다.
'스타게이저'는 이미 올해 4월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먼저 선보였다. 전작 '스타트레일'이 스팀 얼리액세스에서 95%의 압도적 긍정 평가를 받았고, 2023년 3월 닌텐도 스위치로 글로벌 발매된 후 호평 속에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스타트레일'의 경우 텀블벅 펀딩에서 30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하고, 9일 만에 목표의 1,000%를 모으는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이는 국내 서브컬처 게임 시장에서 리듬게임에 대한 잠재 수요가 있다는 반증이다.
'식스타게이트' 시리즈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판에는 신규 악곡 패키지 'Luminous & Darkness'가 추가됐다. 공모전 'SIXTAR PLANET' 당선곡 8곡과 무료 악곡 14곡을 포함해 총 22곡이라는 압도적인 볼륨을 자랑한다.
비마니 시리즈 참여 작곡가들의 오리지널 독점 악곡, 동방 프로젝트 어레인지 곡 등 리듬게임 마니아들이 열광할 만한 라인업을 구축한 것도 시리즈의 강점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스팀에서 총 20여 종의 게임을 역대 최대 폭으로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11일 정식 출시된 리듬 게임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도 포함되어 있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그리고 인기 타이틀 ‘러브 딜리버리’와 ‘썸썸 편의점’은 각각 45%,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두 타이틀은 스마일게이트와 테일즈샵의 대표 비주얼 노벨 타이틀로, 러브 딜리버리는 배달 알바생의 좌충우돌 로맨스를 그린 몰입형 인터랙티브 게임이다. 썸썸 편의점은 평범한 알바 생과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이 펼치는 편의점을 배경으로 한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그 외 게임들도 최대 70% 할인 가격에 제공된다. 이외에도, 서바이벌 RPG ‘이프선셋’은 할인 기간 동안 25% 할인/특별가 16,120원에 판매된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