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갈매기' 데이식스 성진, 롯데 찐사랑 담아 해설까지 접수..KBO 올스타전 스페셜 위원 출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부산갈매기' 데이식스 성진, 롯데 찐사랑 담아 해설까지 접수..KBO 올스타전 스페셜 위원 출격

뉴스컬처 2025-07-10 14:33:48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의 성진이 오는 12일(토) 열리는 2025 신한SOL뱅크 KBO 올스타전에서 스페셜 해설위원으로 나선다.

지난 9일 열린 KBO 리그 경기 도중 중계 화면을 통해 공개된 이 소식에 따르면, 성진은 올스타전 당일 이대형, 윤석민과 함께 해설진에 합류한다. 

데이식스 성진. 사진=SPOTV 예능 ‘찐팬구역’ 유튜브 캡처
데이식스 성진. 사진=SPOTV 예능 ‘찐팬구역’ 유튜브 캡처

성진의 KBO 올스타전 참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해 DAY6 멤버들과 함께 올스타전 클리닝 타임에 특별 공연을 펼쳐 30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무대 영상은 팬들 사이에서 ‘입덕 영상’으로 회자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야구에 대한 성진의 애정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부산 경남고등학교 야구부 응원단장 출신인 그는 롯데 자이언츠의 열혈 팬으로, 지난해 SPOTV 예능 ‘찐팬구역’에도 롯데 팬 대표로 출연했다. 가을에는 멤버 도운과 함께 부산 사직구장에서 시구를 맡기도 했다. 또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박성찐이야’를 통해 직관하며 해설하는 모습을 공개해 야구 팬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번 해설에 임하는 성진은 “야구인의 축제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정통 해설에선 보기 힘든 ‘찐 사투리’ 해설로 재미를 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좋아하는 팀 롯데 선수들이 많이 나와 (해설이) 덜 긴장될 것 같다”며 설렘을 드러냈다.

한편, 성진이 응원하는 롯데 자이언츠는 현재 리그 3위를 유지 중이며, 김원중, 전준우, 박세웅, 전민재, 빅터 레이예스 등 총 5명의 선수가 올스타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성진은 “장발을 살려 김원중 선수의 오마주 퍼포먼스를 하고 싶다”고 말하며 변함없는 팬심을 과시했다.

뜨거운 야구 사랑과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성진의 첫 야구 해설 데뷔 무대는 7월 12일 오후 5시 30분, SPOTV와 SPOTV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