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기술력 정수 담긴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매력적인 세계관·덱 빌딩 전투 ‘기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D 기술력 정수 담긴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매력적인 세계관·덱 빌딩 전투 ‘기대’

경향게임스 2025-07-09 19:56:44 신고

스마일게이트 산하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9일 첫 번째 쇼케이스 ‘THE FIRST’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에픽세븐’을 통해 착실히 쌓아 올린 2D 연출 실력과 각종 기술력은 신작에서도 정수를 담아내며 몰입감 넘치는 세상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수집형 RPG에 더한 덱 빌딩 장르 등 신선한 게임성은 물론, 어둡고 매력적인 세계관을 예고한 ‘카제나’의 세상을 살펴봤다.
 

샤진=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제작발표회 THE FIRST 샤진=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제작발표회 THE FIRST

이번 쇼케이스는 작중 등장인물이자 이용자 일행의 부함장 ‘레노아’의 목소리를 통한 ‘카제나’ 세계관 소개로부터 출발했다. 재앙을 불러오는 검은 연기 ‘카오스 사태’로 괴멸된 지구, 그리고 카오스 사태의 돌파구를 찾기 위한 ‘카오스 제로 프로젝트’가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세상을 연다. 카오스로 오염된 지역에서는 지적 생명체가 끔찍한 형상의 괴물로 변하는 등 행성을 괴멸시키는 수준의 재앙으로 등장한다.
작중 인류는 지구를 카오스로 인해 잃은 뒤 ‘방주’를 통해 우주를 누비며, ‘함장’ 역할인 이용자들은 카오스로 오염된 각종 행성에 침투해 ‘카오스’를 완전히 제거하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해당 과정이 바로 카오스 제로 프로젝트로, 대 카오스 병기 ‘퍼스트’가 카오스 핵을 막아서는 작전이 이야기의 핵심이다.
 

이어서 슈퍼크리에이티브 ‘카제나’ 김형석 총괄 디렉터가 등장해 신작의 전투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들 전투는 카드 기반 전략 전투로 구성됐다. 각각 캐릭터들의 스킬을 매 턴 카드의 형태로 선택할 수 있으며, 스킬 카드의 종류와 발동 순서 조합으로 전투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기본적인 스토리 모드는 스테이지 전투 방식으로 구성되며, 던전 탐험 방식의 카오스 임무에서는 전투를 거듭하며 새로운 스킬, 효과 등을 얻으며 빌드를 구축해 나가는 ‘덱 빌딩’ 방식의 플레이가 이뤄진다. 카오스 임무에서 얻은 성장 기록은 세이브 데이터로 누적되며, 이들이 스토리 모드나 각종 인스턴스 전투에도 적용된다는 점이 ‘카제나’ 콘텐츠 구조의 핵심이다.
 

‘카제나’의 또 한 가지 특징은 ‘붕괴’ 시스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전투에서 캐릭터가 피해를 입거나 카오스에 오래 머물수록 치명적인 트라우마에 빠지는 시스템으로, 각각 캐릭터에 따라 서로 다른 붕괴 상태 페널티를 얻는다. 이는 붕괴 상태에서 벗어날 시 각성 스킬의 비용이 크게 감소하는 등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전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게임 내 스토리 전개는 다양한 행성과 방주를 무대로 펼쳐진다. 지구에 자리한 소형 카오스 ‘푸른 항아리’, 입법과 사법 등 행정이 집중된 대형 방주 ‘트라이온’, 우주 해적들이 몰려드는 행성 ‘스파이츠’, 성전십자회 관할 방주 ‘헤이븐’, 대형 카오스 ‘심판의 늪’ 등 다양한 무대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며, 그 중심에서 이용자들이 ‘함장’으로 임무에 임하게 된다.
 

전장 디자인과 각종 ‘요원’ 캐릭터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게임 내에서는 동적이고 만화적인 표현으로 사실감과 몰입감을 주는 배경을 선사한다. 물에 반사되는 캐릭터, 2.5D 액티브 카메라, 라이트 리소스에 의한 광원 표현 등이 배경이 주는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요원들은 게임 내에서 전투에 직접 임하는 캐릭터로, 서로 다른 배경과 매력적인 디자인, 스킬 구조 등으로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교복 차림과 함께 암흑 물질을 다루는 ‘레이’, 거대한 레일건으로 적에 맞서는 소녀 ‘베릴’, ‘에픽세븐’ 유저들에게 익숙한 이름 ‘카일론’ 등이 소개됐다.
이외에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시즌제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즌제 콘텐츠에서는 새로운 카오스와 카드, 장비, 운명 등 시즌 한정 콘텐츠만의 캐릭터 메타와 빌딩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슈퍼크리에이티브 김형석 총괄 디렉터는 “카제나의 여정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저희는 퍼스트 여러분의 여정이 매번 설레고 기대되는 여정이 되도록 라이브 서비스 전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9일 사전 등록을 시작하며, 정식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