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지은 기자] 가수 임영웅이 음원차트를 넘어 안방극장까지 장악했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 ‘임영웅 l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지난달 30일~7월 6일까지 ‘대한민국 TOP10 영화’ 10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임영웅 l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해 5월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하늘빛으로 물들인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기를 다룬 영화로 올해 1월 31일 낮 12시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에 동시 공개됐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임영웅의 모습 그리고 무대와 함께 웅장하고 다이내믹한 연출, 밴드 사운드, 퍼포먼스 등이 담겼다.
해당 영화는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 동시 개봉을 확정한 건 물론, 35만 관객 돌파와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관객 수 1위라는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한편, 2016년 데뷔한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 출연, 전체 득표수의 25%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당당히 진(眞)을 차지하며 대세 가수로 등극했다.
히트곡으로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이제 나만 믿어요’,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 등이 있다.
임영웅은 ‘영웅시대’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누적 스트리밍 수 119억 회를 돌파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