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는 뉴미디어 지식재산권(IP) ‘우상마술단‘(가칭)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한다. 확보한 IP로 콘텐츠를 제작해 중국 메이저 뉴미디어 플랫폼인 틱톡·웨이보·위챗 등에서 선보이고 팬들과의 소통에도 나설 예정이다. 플랫폼934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소속 마술사를 지원하고 아이위문화는 콘텐츠 기획, 뉴미디어 채널 및 계정 운영 등을 총괄한다.
아이위문화는 리얼리티 예능, 음악 프로그램, 드라마 등을 통해 실력과 인지도를 갖춘 전문 프로듀서가 이끄는 중국 콘텐츠 전문 제작사다. 리원위 아이위문화 대표는 나영석 PD의 중국판 꽃할배 ‘화양예예’, 중국판 꽃누나 ‘화양저저’ 등 다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연출에 참여한 전문 프로듀서다. 아이위문화는 중국 내 마술 장르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기회를 활용해 플랫폼934와 중국 마술 콘텐츠 시장을 선점 및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플랫폼934 관계자는 “전속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국내에서 검증된 마술 IP 개발 및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뉴미디어 생태계와 현지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유 IP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사업 전개를 통해 원소스멀티유즈(OSMU)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