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직썰 2025-07-04 16:36:38 신고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고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왼쪽) 및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신한은행]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고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왼쪽) 및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신한은행]

[직썰 / 손성은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에서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KS-SQI는 국내 최초의 한국 서비스산업 품질평가 조사로,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해 2000년부터 조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고 차별적 고객 편의성 제고를 통한고객중심 가치 경영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12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 및 금융사고 예방 등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중심 Good서비스 플러스 문화 내재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중심 전략수립 및 서비스 품질개선 ▲디지털 금융시대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모임관리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인 ‘SOL모임통장 서비스’ ▲100% 환율우대, 해외결제 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의사결정 기준을 ‘고객’에 두고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고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