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 박수연 기자] DN 프릭스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PWS CUP'에서 주춤했던 초반 흐름을 딛고, KR PGC 포인트 10점 획득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DN 프릭스(이하 DNF)는 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크래프톤 주최 '2025 PUBG WEEKLY SERIES: CUP' 스테이지 2 데이 4 경기에서 54점(44킬)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신설된 PWS CUP은 공식 프로 16개 팀과 예선을 통과한 8개 아마추어 팀 등, 총 24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6일까지 매일 서로 다른 룰로 치러진다.
이날 경기는 데이 3 상위 16개팀이 출전한 가운데, '위너'룰로 진행됐다. 기존 룰과 달리 치킨 팀에만 순위포인트 10점이 주어지고, 킬포인트는 동일하다.
지난 사흘간, 4위, 6위, 4위로 기대 이하의 성적을 기록한 DNF는 이날 첫 경기도 4점(4킬) 획득에 그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매치 2에서 치킨을 따내며 흐름을 단숨에 가져왔다. 특히 DNF 특유의 빠른 판단과 작전 수행 능력이 돋보였다.
DNF는 미라마 맵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경기 시작 5분여 만에 살루트(Salute·우제현)의 2킬 활약을 앞세워 젠지를 정리하며, 3킬을 획득,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2페이즈 들어서는 헤븐(Heaven ·김태성)이 플러스82로부터 1킬을 추가했고, 3페이즈 변화와 동시에 후반 자기장 흐름의 주도권을 쥘 수 있는 센티널의 거점을 공략, 단 한 명의 손실 없이 3킬로 깔끔히 정리했다.
이를 통해 5페이즈 서쪽을 장악한 DNF는 과감한 투투 스플릿을 통해 북쪽과 남쪽으로 세력 확장까지 나섰다. 북쪽으로 출격한 살루트·헤븐 조합은 엑스트라 포스로부터 2킬을 따냈고, 남쪽에서는 규민(Gyumin·심규민)과 디엘(DIEL·김진현)이 아즈라 펜타그램을 상대로 2킬을 합작했다.
그리고 사실상 자기장 4분의 3을 장악한 채 오른 TOP 4 교전에서는 남동쪽 세 팀 중 3인 스쿼드로 생존한 이프유마인 게임 피티를 손쉽게 정리, 14킬 치킨을 완성했다. 살루트가 5킬을 올린 가운데, 헤븐과 디엘도 나란히 4킬씩을 기록, 팀원 모두가 고른 활약을 펼친 점도 고무적이었다.
이를 통해 2위에 7점 앞서며 리더 보드 최상단에 오른 DNF는 매치 3 0점 '광탈'로 2위로 내려앉기도 했으나, 매치 4에서 홀로 7킬을 올린 헤븐의 원맨쇼를 앞세워 10점을 추가하며 선두 탈환에 성공했다.
론도 맵에서 진행된 이 경기에서 헤븐은 3페이즈 스타 벌룬과의 교전에서 3킬을 쓸어담으며 팀의 4대 0 완승을 이끌었고, 5페이즈 수퍼펙트 아카데미로부터도 1킬을 더 뽑아냈다. 뿐만 아니라, TOP 4에 진입한 이후 T1을 상대로 다시 한번 3킬을 올리는 맹활약을 펼쳤다.
비록 아즈라 펜타그램에 치킨을 내주며 순위포인트 10점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헤븐의 활약에 힘입어 DNF는 2위에 7점 앞서며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그리고 이어진 매치 5에서도 10점을 추가, 사실상 이날 1위를 확정지었다. 이번엔 디엘이 팀의 화력을 주도했다. 디엘은 2페이즈에서 선두 경쟁을 펼치던 젠지로부터 값진 1킬을 뽑아낸 데 이어, 4페이즈 팬텀하츠와의 교전에서는 홀로 3킬을 올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디엘은 TOP 4에 오른 이후 아즈라 펜타그램과의 1대 2 싸움마저 극복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디엘이 6킬을 올린 가운데, 살루트와 규민도 각 2킬씩을 보탰다.
2위와의 격차를 15점까지 벌린 DNF는 매치 6에서도 6점을 추가, 리더 보드 최상단에서 이날 일정을 마무리하며 상금 200만원과 KR PGC 포인트 10점을 획득했다.
오더를 맡고 있는 규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EWC 예선을 치른 다른 팀들과 달리, 오랜만에 공식 대회를 치른 만큼,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시간이 필요했다"며, "이제 경기 감각이 올라오고 있기에, 남은 일정에서 더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본다"고 전했다.
헤븐은 "내일 경기 룰이 치킨을 획득하면 조기 퇴근할 수 있는 룰로 알고 있다"며, "최대한 매치 1부터 치킨을 챙기도록 하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스테이지 3부터는 파이널 진출 팀이 가려진다. 데이 5는 '치킨' 룰로 총 여덟 매치가 진행되는 가운데, 각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팀은 곧바로 데이 5 일정을 마무리함과 동시에, 파이널이 열리는 데이 7로 직행한다.
뿐만 아니라, 매치별로 파이널 순위포인트에 반영될 어드밴스 포인트가 부여된다. 매치 1부터 매치 8까지 차등 지급되며, 매치 1 10점을 시작으로 매치 2 6점, 매치 3 5점, 매치 4 4점, 매치 5 3점, 매치 6 2점, 그리고 매치 7과 매치 8 치킨 팀은 각 1점이 주어진다.
또 매치 1에는 스테이지 1·2 누적 포인트 상위 16개 팀이 출전하고, 매치 2부터는 17위부터 23위까지의 팀이 순차적으로 합류한다.
스테이지 3 데이 5 경기는 4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며, 배그 이스포츠 유튜브, 숲, 치지직, 네이버 이스포츠 공식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