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서비스 100일, 유저 성원 감사·사과 마음 함께 전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비노기 모바일’ 서비스 100일, 유저 성원 감사·사과 마음 함께 전달

경향게임스 2025-07-03 13:44:06 신고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이 7월 3일 서비스 100일을 맞이했다.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 가운데, 데브캣 이진훈 디렉터는 이용자들을 전해준 성원을 향한 감사와 부족한 부분에 대한 사과의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 ‘마비노기 모바일’

‘마비노기 모바일’ 이진훈 디렉터는 3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게임 서비스 100일을 맞이함에 따른 이용자들을 향한 인사를 전했다. 이 디렉터는 “여러분의 기대와 따뜻한 응원은 저희 개발팀에게 가장 큰 힘이자,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즐겁고, 설레는 세계로 성장하는 마비노기 모바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6월 19일 대규모 업데이트 당시 발생한 장시간 점검과 각종 오류 대응에 대한 사과의 뜻을 함께 밝혔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캐릭터 체형과 나이, 의상 조합부터 생활, 전투, 경제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됨에 따라, 어떠한 변경이든 수차례 테스트와 검증이 요구된다는 이 디렉터의 설명이다. 
 

사진=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에린 노트 中 발췌

관련해 “문제 해결 과정에서 모험가님들께서 기대하시는 만큼 신속하게 대응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사과의 뜻을 밝힌 이 디렉터는 오류 발생 시 수정 일정을 포함한 신속한 안내, 게임 내 스크립트 명확화, 준비 중 콘텐츠에 대한 빠르고 투명한 안내 등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가능한 많은 요소를 서버 측에서 직접 관리하도록 개선을 진행하는 한편,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다듬으며 대응 속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향후의 콘텐츠 확장 계획도 일부 전해졌다. 먼저, ‘마비노기 모바일’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적인 시스템인 ‘우연한 만남’ 시스템이 어비스·레이드 등 콘텐츠에서도 전 서버 간 매칭이 가능하도록 적용 범주가 확장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길드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함선’을 건조하는 대규모 협동 미션 등 다채로운 만남과 상호작용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하반기에는 길드원과 협동해 재료를 모으며 함선을 건조하는 등 다함께 즐기는 콘텐츠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하반기에는 길드원과 협동해 재료를 모으며 함선을 건조하는 등 다함께 즐기는 콘텐츠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론칭 100일 기념 업데이트 연장 점검과, 같은 날 공개된 기념 이미지에 얽힌 논란에 따른 사과도 전해졌다. 연장 점검간에는 신규 NPC 상점 특별 판매 아이템 일부에 스펙이 잘못 반영된 점이 발견됐으며, 이에 연계해 전체 관련 데이터를 전수 검토 및 오류 수정하는 작업이 연장 점검을 야기했다.
또한, 3일 공개된 100일 기념 배너 이미지에서는 ‘강아지’, ‘돼지’, ‘쥐’ 등 이용자들에게 오해와 불쾌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동물 이미지가 삽입됐다는 점에 사과를 전했다. 해당 이미지 속돼지와 쥐 계열 동물은 사전 준비된 펫 콘텐츠 중 일부이며, 운영진은 “해당 배경과 무관하게 결과적으로 이용자들에게 오해를 살 수 있는 이미지를 노출한 점에 무거운 책임을 통감한다”고 전했다. 현재 관련 이미지는 동물이 모두 제외된 이미지로 교체됐다.
 

▲ 논란을 빚었던 100일 기념 감사 선물 배너 이미지, 현재는 동물이 모두 제외된 이미지로 교체됐다 ▲ 논란을 빚었던 100일 기념 감사 선물 배너 이미지, 현재는 동물이 모두 제외된 이미지로 교체됐다

한편, 이날 점검 연장에 따른 조치로는 기존 100일 기념 감사 보상 가운데 프리미엄 패션 티켓을 앞선 30장에서 50장으로 확대하는 방안이 적용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