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우태 연애설, '스맨파' 출연 남친 누구? 직업·나이·첫만남 총정리 (+빅토리, 공개연애, 댄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혜리♥우태 연애설, '스맨파' 출연 남친 누구? 직업·나이·첫만남 총정리 (+빅토리, 공개연애, 댄서)

살구뉴스 2025-07-01 16:06:22 신고

3줄요약
사진|F 풍상지 / 우태 인스타그램 사진|F 풍상지 / 우태 인스타그램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이혜리)가 댄서 우태와 열애설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가 '확인불가' 입장을 밝히며 사실상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혜리, 댄서 우태와 연애중?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일 보도 내용에 따르면 혜리의 소속사 써브라임 관계자는 “혜리 씨의 열애설과 관련해서는 배우의 사생활이라 확인해드릴 수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통상적으로 열애설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라는 전면 부인 대신 ‘확인불가’라는 입장은 업계에서 사실상 인정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이렇게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혜리와 우태의 열애설은 이날 오전 한 매체 보도를 통해 불거졌습니다. 해당 매체는 연예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두 사람이 1년 넘게 조심스럽게 교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두 사람은 영화 ‘빅토리’를 통해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혜리는 주인공으로 출연했고, 우태는 해당 작품의 안무를 일부 맡아 배우들에게 춤을 가르쳤습니다. 

 

혜리 우태 첫만남은 영화 박토리

영화 '빅토리' 영화 '빅토리'

혜리는 혜리는 '빅토리'에서 열정 가득 초짜 치어리딩 동아리 밀레니엄 걸즈 리더 역을 맡아 디바 '왜 불러', 듀스 '나를 돌아봐' 등의 안무를 소화했고, 우태는 배우들의 춤 선생님으로 인연을 맺었습니다.

당시 우태는 자신의 계정에 "인생 첫 영화안무도 맡아보고 모션캡쳐도 해보고 돌아보니 정말 소중한 경험이었다. 내 예상보다 점점 늘어나는 레슨 횟수에 나중에는 거의 매일을 연습했던 것 같다. 혜리, 세완씨의 피나는 노력이 이 영화를 더욱 빛나고 값지게 만들어 주는 거 같다. 진심으로 '데드풀'보다 재밌게봤다. 한번 더 보러가야겠다.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지만 '빅토리'는 더 많이 사랑받아야하는 영화가 분명하다"며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우태는 "처음 전화를 받았던 때가 생각난다. '스맨파' 방송 직후였다. 주연배우가 혜리님이고 춤 영화라고, 나는 연기는 처음이고 더군다나 주연은 좀 부담스럽다고 말씀드렸다. 단칼에 안무 지도를 부탁드린다고 하셨다. 역시 하던일 꾸준히 하는게 제일"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혜리와 우태의 연애설이 제기된 후, ‘빅토리’ 제작 관계자 역시 “우태는 실제로 영화에서 안무를 지도했던 힙합 댄서가 맞다. 하지만 혜리와의 열애설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혜리 2번의 공개연애 (+나이)

드라마 '응답하라1988' 드라마 '응답하라1988'

한편, 혜리는 앞서 배우 류준열과 7년간 공개 열애를 이어오다 지난 2023년 11월 결별했습니다. 당시 양측은 “결별은 맞지만, 시기와 이유는 사생활이라 밝힐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보다 앞서 2013년에는 90년대 인기그룹 H.O.T 출신 토니안과 16살 차이를 극복한 열애설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당시 양측은 "서로 호감을 갖고 알아가며 만남을 갖던 게 맞다"라고 전했던 바입니다. 

엠넷 '스트릿맨파이터' 엠넷 '스트릿맨파이터'

혜리는 지난 2010년 걸그룹 걸스데이로 데뷔한 뒤 배우로 전향,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후 드라마 ‘선의의 경쟁’ 등에서 활약하며, 최근에는 아시아 10개 도시 팬미팅 투어 중입니다.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우태는 힙합 베이스의 코레오그래피 댄서로, 2022년 Mnet *‘스트릿 맨 파이터’*를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습니다. 당시 엠비셔스(AMBICIOUS) 팀의 최종 멤버로 발탁되며 주목받았습니다.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이며, 혜리보다 3살 연상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