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도에 지지 않는 피부 여름철 착.붙 메이크업 공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습도에 지지 않는 피부 여름철 착.붙 메이크업 공식

뉴스로드 2025-07-01 14:02:35 신고

[뉴스로드] 이번 주 평균 습도가 7~80%를 넘나들며 가만히 숨만 쉬어도 공기 중 수분이 피부에 무겁게 달라붙는 계절이 시작됐다. 장마와 본격적인 더위가 맞물리며 메이크업은 들뜨고 무너지기 쉬우며, 모공은 넓어지기 딱 좋은 상태. 지금 필요한 건 바로 ‘습도 방어력’을 갖춘 여름 맞춤형 메이크업 루틴이다. 이럴 때일수록 스킨케어 단계를 생략하기 보다는, 밀착력과 지속력에 초점을 맞춘 촘촘한 루틴 관리가 중요하다. 강력한 습도에도 무너지지 않도록 ‘착.붙 메이크업’을 위한 3단계 공식을 소개한다.

습도 폭탄에도 흔들림 없는 수분 레이어링

요즘 같은 시기에는 피부 겉은 번들거리는데 속은 건조한 ‘수분 역전 현상’을 겪기 쉽다. 특히 고습도 환경에서는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서 피부 표면은 끈적거리기 쉬운 반면, 속은 갈증 상태일 수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첫 단계부터 흡수력 높은 수분 아이템을 여러 겹 레이어링해 수분 장벽을 탄탄히 쌓아주는 것. 하루하루원더의 ‘블랙 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는 100% 국내산 발효 흑미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조합된 고보습 멀티 토너로, 피부 속까지 당김 없이 촉촉하게 케어해주고 피부 탄력과 피부 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어 피부가 늘어지는 여름 시즌에 사용하기 좋은 에센스 토너다. 

선케어와 유분 컨트롤을 동시에, 프라이머 선케어의 한 수

기초를 아무리 잘 쌓아도 베이스 단계가 늘어나면 오히려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질 수 있다. 즉,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프라이머, 썬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까지 많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습도 방어에 약점이 될 수 있다는 것. 토코보의 ‘비타 톤업 선 에어리 프라이머’는 자외선 차단은 기본,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프라이머 기능까지 갖춘 올인원 선케어 제품이다. 보송한 마무리감과 피지 컨트롤 효과로 여름철 들뜸을 막아주며, 매끈한 모공 블러 효과와 요철 커버로 다음 단계 베이스 제품과의 착.붙 역할을 톡톡히 해주는 제품. 

공기처럼 얇고 가벼운 밀착 마무리가 핵심

습도를 이기는 메이크업에는 ‘초밀착력’이 핵심이다. 특히 커버나 지속력을 높이고자 무거운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은 땀과 피지에 눈에 띄게 무너지기 십상. 모공이 잘 가려질 수 있도록 섬세하고 가벼운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하되, 잡티는 컨실러를 국소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어바웃톤의 ‘스킨 레이어 핏 파운데이션’은 실크처럼 마무리되는 세미 매트 포뮬라로, 공기처럼 가벼운 사용감에도 불구하고 커버력과 지속력이 뛰어난 제품. ‘한 겹을 입힌 듯’ 자연스럽게 밀착되며, 안티 다크닝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높은 습도에도 오랜 시간 산뜻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