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K-클래식 인재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대차 정몽구 재단, K-클래식 인재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본격화

뉴스락 2025-06-30 08:35:15 신고

현대차 정몽구 재단, K-클래식 인재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본격화. 현대자동차 제공 [뉴스락]
현대차 정몽구 재단, K-클래식 인재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본격화. 현대자동차 제공 [뉴스락]

[뉴스락]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뉴욕한국문화원이 지난 27일, 미국 뉴욕 소재 뉴욕한국문화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식에는 정무성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 김천수 뉴욕한국문화원장, 이번 프로젝트의 지도교수로 백혜선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교수와 이예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기념해 협약식에 참석한 뉴욕 현지 문화예술 관계자 및 주요 인사들을 대상으로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의 문화예술 장학생들로 구성된 '온드림 앙상블' 단원들의 쇼케이스가 진행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글로벌 무대에 확산하고, 차세대 문화예술 인재들의 실질적인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공동의 목표로 한다. 

지난해 재단이 스위스 취리히 음악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장학생들의 베르비에 페스티벌 데뷔를 함께했던 것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다. 이로써 국내 문화예술 인재들이 유럽 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의미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무성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능있는 청년 예술가들이 글로벌 현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을 마련한 뜻깊은 계기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인재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천수 문화원장은 "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예술 인재들이 뉴욕에서 더 많이 활동할 수 있도록 현지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9일 뉴욕 카우프만 뮤직센터 머킨홀에서 '온드림 앙상블 인 뉴욕' 공연이 진행됐다. 현대자동차 제공 [뉴스락]
29일 뉴욕 카우프만 뮤직센터 머킨홀에서 '온드림 앙상블 인 뉴욕' 공연이 진행됐다. 현대자동차 제공 [뉴스락]

한편 29일에는 뉴욕 카우프만 뮤직센터 머킨홀에서  '온드림 앙상블 인 뉴욕'이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재단과 문화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온드림 앙상블'의 미국 데뷔 무대다.

장학생들은 공연에서 스트라빈스키, 라벨, 베르디 등 고전 작곡가들의 명곡부터 현대 작곡가 게리 쇼커와 브루스 스타크 작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였고, 미국 거주 한인은 물론 현지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단순한 재정적 지원을 넘어, 뛰어난 역량을 지닌 장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요소들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문화예술 우수 인재가 세계적인 연주자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보다 실질적인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유수 예술 기관과 유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미국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해 선발된 '온드림 앙상블' 11명의 장학생들은 6월 21일부터 7월 3일까지 미국 동부 보스턴과 뉴욕을 오가며 세계적인 예술 환경 속에서 전문 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병행하고 있다. 

뉴욕 카우프만 뮤직센터에서의 데뷔 공연을 비롯해 보스턴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뉴욕 줄리어드 스쿨에서 각 분야 최고 아티스트들과의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으며, 세계적인 여름 음악 축제인 '탱글우드 페스티벌' 방문 등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하며 음악적 시야를 확장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앞으로도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우수한 문화예술 인재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