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가 두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편집음반) ‘64514’를 발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정오 발매되는 ‘64514’는 네오위즈 판교타워의 지번 주소(645-14)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제작됐다. 장소적 특성을 살려,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이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며 모이는 ‘음악의 성지’라는 상징적 의미를 부여했다. 하드 테크노(Hard Techno), 일렉트로 하우스(Electro House), 미드 템포(Mid Tempo), 싸이 트랜스(Psy Trance) 등 여러 장르를 담아 미래지향적이고 신비로운 감성을 완성했다.
앨범에는 총 23곡이 수록됐다. 디제이맥스 백승철(BEXTER) 프로듀서의 ‘듀카(DUKA)’와 협업 아티스트 소피(SOPHI)의 ‘위 올 원투비 러브드(We all want to be loved (feat. BIRA))’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됐다. 또 게임 디렉터이자 소속 아티스트 제온(XeoN), 초기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함께해온 앤디 리(ND Lee), 그리고 신예 아티스트 카본 시스템(Carbon Systems)과 투스페이드(2Spade) 등이 앨범에 참여해 다채로운 사운드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64514 글리치 생츄어리(64514 Glitch Sanctuary)’를 배경으로 디제이맥스 대표 캐릭터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이 등장하는 ‘64514 플레이리스트’ 영상도 디제이맥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두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9일과 10일 양일간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라이브 공연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DJMAX MIRACLE 2025)’를 개최한다. ‘64514’에 참여한 다수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음악적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