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차 안에서 떨지 마세요...삼성전자 첨단 기술, 벤츠를 만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제 차 안에서 떨지 마세요...삼성전자 첨단 기술, 벤츠를 만나다

폴리뉴스 2025-06-26 14:32:32 신고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폴리뉴스 정철우 기자] 깜빡증은 나이를 가리지 않는다. 

다른 곳에 신경이 팔려 정작 중요한 것을 챙기지 못하는 일은 늘고 젊고를 가리지 않고 생겨난다. 

가장 많이 잊는 것이 자동차 키다. 집에서 안 가져나온 채 차량으로만 직진하거나 심지어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애를 태운 기억은 누구나 한 번쯤은 가져 봄직한 일이다. 

이제 차량, 그것도 벤츠를 소유한 차주라면 이런 고민에서 한 걸음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의 주요 모델에 삼성월렛 디지털 키(Digital Key)를 적용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대상 차량은 2025년 7월 이후 국내 출시 예정인 Maybach, AMG, E-Class W214, C-Class W206 등 17종이다.  

삼성전자와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안전한 모바일 사용 경험과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한 차량 사용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키는 자동차 키를 굳이 가져 나오지 않아도 휴대폰 작동만으로 차량을 열고 닫고 운전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준다.  

차량 사용자는 삼성월렛 디지털 키를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앱에서 등록할 수 있다.

지원 모델은 Galaxy S21 Ultra/S21+, S22 Ultra/S22+, S23 Ultra/S23+, S24 Ultra/S24+,  S25 Ultra/S25+, S25 Edge, Z Fold3, Z Fold4, Z Fold5, Z Fold6, Z Fold SE 등 16개 모델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 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디지털 키는 삼성녹스(Knox)와 초광대역(Ultra-Wideband,UWB) 기반의 암호화된 보안 기술이 적용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초광대역(UWB, Ultra-wideband) 기술은 고주파수에서 전파를 통해 작동하는 단거리 무선 통신 프로토콜로 매우 정밀한 공간 인식과 방향성이 특징이며, 모바일 기기가 주변 환경을 잘 인지할 수 있도록 작동한다.

사용자는 실물 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디지털 키를 통해 차량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고, 차량에 탑승하지 않고 외부에서도 엔진 버튼을 눌러 미리 시동을 걸 수도 있다.

이 기능은 특히 겨울철에 매우 유용하다. 

매서운 추위 속에 차량을 운전하려면 실내 온도가 올라올 때까지 적지 않은 시간을 벌벌 떨며 참아야 했다. 

차량의 온도가 올라올 때까지는 차량에서 언 손을 녹이며 어려움을 견뎌내야 했다. 

기사 딸린 차량이 아닌 다음에야 누구나 겪어야 할 시련이었다. 

하지만 디지털 키를 사용하면 멀리서도 먼저 시동을 걸어 놓을 수 있게 된다. 시동이 가동되는 동안 차량은 잠겨 있기 때문에 도난 위험도 없다. 충분히 먼저 시동을 걸어 차량을 덮혀둔 뒤 운전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셈이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한 여름 뙈약볕 아래 있던 차량을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냉방한 뒤 탈 수도 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차를 빌려줘야 할 때 '키 공유'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메시지로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다. 키 사용 기간과 접근 권한 설정, 키 회수 등도 가능하다. 

디지털 키를 발급받은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 사용자는 삼성 파인드(Samsung Find)앱을 통해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잠그거나 초기화할 수 있다.

또 삼성월렛 디지털 키는 생체 인식과 PIN 기반 사용자 인증으로 동작해 더욱 강력한 보안성도 갖췄다.

삼성월렛은 디지털 키 외에도 간편한 삼성페이부터 티켓과 멤버십, 쿠폰, 탑승권, 전자증명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 팀장 채원철 부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에게 삼성월렛의 디지털 키 사용 경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갤럭시 생태계 확대는 물론, 안전하고 편리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UI 컴포넌트 스테판 브로세이(Stefan Blossey) 이사는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럭셔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최고의 우선순위이며, 최상의 차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삼성월렛 디지털 키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고객들에게 편리한 접근성과 차량 연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폴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