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제주 할망들에게 에르메스 선물…’폭싹’ 전시회 의리+센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유, 제주 할망들에게 에르메스 선물…’폭싹’ 전시회 의리+센스

TV리포트 2025-06-26 01:26:36 신고

[TV리포트=유재희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의 그림 전시회에 방문해 센스 넘치는 선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 제주에서 열린 ‘폭싹 속았수다’ 그림 전시회에 아이유가 직접 방문했다. 이 소식은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퍼지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아이유는 자신의 계정에 드라마에서 자신이 맡은 ‘광례 똘 애순’이라는 캐릭터 이름을 언급하며 “제주 그림 할망 작가님들, 광례똘 애순이 약속 지키러 왔주게”라는 글과 함께 전시장을 방문한 모습을 공개했다. 이에 전시회 측도 공식 계정을 통해 “애순은 제주로 돌아왔다”며 방문 후기를 공유했다.

전시회 측은 “아이유는 조용히 관람만 하겠다고 했지만, 실은 한보따리 선물을 들고 산타처럼 나타났다”며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전시 규칙에 따라 장갑을 낀 채 천천히 작품을 감상했고, 반려동물 관식이 그림과 해바라기 그림 등을 유심히 살펴보며 섬세하게 전시를 즐겼다”고 전했다.

아이유는 할머니 작가들을 위해 직접 손편지를 준비해 전달했다. 그중 한 할머니에게는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 스카프를 매어주는 깜짝 선물도 준비해 감동을 안겼다. 

전시회 측은 “아이유는 두 팔을 벌려 연대의 마음으로 할머니들을 끌어안았고, 그 따뜻한 행동은 단순한 방문이 아닌 ‘약속을 지키는 행위이자, 의리를 다시 맺는 장면’으로 읽혔다”고 전했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진짜 바쁠 텐데 의리까지 챙기는 모습, 역시 아이유”, “스카프 센스 미쳤다, 어떻게 꽃무늬에 딱 어울리는 걸 찾았지?”, “선물도 브랜드보다 진심이 느껴져서 더 감동” 등 훈훈한 미담에 박수를 보냈다.

유재희 기자 yjh@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소셜뮤지엄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