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KGM이 지난 19일, 액티언 하이브리드 가격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에서 검증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상품성과 경쟁력을 모두 끌어올린 전략형 모델이다.
ㅡ
토레스 고급형 모델, 단일 트림 구성
ㅡ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S8 단일 트림으로 구성된다. 기존 액티언이 S7과 S9 두 가지 트림이었는데, 그 사이를 겨냥한 구성이다. 토레스를 기반으로 디자인을 다듬고 편의 사양을 대거 기본화해 상품성이 우수하다.
외장 디자인은 프로젝션 타입 LED 헤드램프와 20인치 휠, 보디컬러 클래딩이 기본이다. 윈드실드와 1열 도어에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적용해 정숙성도 확보했다. 주요 경쟁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제공하는 품목들이 기본 적용됐다.
실내는 12.3인치 풀 LCD 계기판과 동일한 크기 중앙 디스플레이를 배치했고, 퀼팅 패턴 천연 가죽 시트와 블랙 헤드라이닝으로 꾸몄다. 1열 시트에는 전동 조절 및 열선/통풍 기능이 모두 적용되며, 2열 시트에도 열선 기능이 기본이다.
이 외에도 열선 스티어링 휠과 2열 에어벤트, 2열 도어 선커튼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다. 디지털 키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도 기본 품목이며, 전동식 테일게이트는 다른 브랜드 모델에 없는 트렁크 내부 개폐 버튼까지 포함된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탄탄한 편이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앙 유지 보조, 오토 홀드 포함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긴급 제동 보조, 전후방 주차 보조 경고 등 핵심 안전 사양이 모두 포함됐다.
ㅡ
3,700만 원대 가격, 중형 SUV 겨냥
ㅡ
옵 사양은 총 8가지로, 먼저 외장에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기본 색상인 블랙 외에 카벨/베이지 투톤 컬러나 블랙 스웨이드 퀼팅 옵션으로 다양성을 더했다.
편의 사양도 옵션으로 확장할 수 있다.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과 후측방 충돌 보조 및 안전 하차 경고 등을 포함한 딥 컨트롤 패키지 II, 미쉐린 흡음 타이어와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공식 가격은 미정이다. 다만 KGM이 공개한 가격표에는 3,650만 원에서 3,750만 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다. KGM도 공식적으로 3,700만 원대를 언급한 만큼, 실제 출시 가격도 이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한편, KGM은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중형 SUV로 세팅해 현대 싼타페와 기아 쏘렌토, 르노 그랑 콜레오스 등과 경쟁하게 된다. 이 중 그랑 콜레오스와 비교는 우측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대차] 액티언 하이브리드 vs 그랑 콜레오스』
김동민 기자 kdm@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