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글로벌(COIN)이 암호화폐 시세 급등에 힘입어 두 자릿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지정학적 이벤트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관련주 전반에 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이다.
이날 오후1시25분 코인베이스 주가는 전일대비 10.90% 오른 341.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시각 로빈후드(HOOD)와 이토로(ETOR)는 각각 6% 안팎의 상승률을 기록중이며 암호화폐 금융사 갤럭시디지털(GLXY)도 5%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차량공유업체 우버테크놀로지스(UBER)도 알파벳 자율주행 부문 웨이모(Waymo)의 로보택시 호출 서비스 확대 소식에 강세다.
웨이모는 이날부터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일반인 대상 로보택시 호출을 우버 앱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버는 자율주행 기반 호출시장 확대의 수혜 기대감에 같은시각 전일대비 8.21% 오른 92.24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저장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는 모건스탠리의 투자의견 상향 소식에 힘입어 4% 넘는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모건스탠리는 이날 스노우플레이크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하며 주가 상승 여력을 22% 이상으로 제시했다.
이는 인공지능(AI) 성장 수혜가 본격화될 것이란 판단이다.
같은시각 스노우플레이크는 전일대비 4.26% 상승한 222.82달러에 거래 이어나가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