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 뎁: “나는 #미투 운동의 실험대상이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조니 뎁: “나는 #미투 운동의 실험대상이었다”

시보드 2025-06-24 01:04:02 신고

3줄요약
내용:

조니 뎁: “나는 #미투 운동의 실험대상이었다”

2025년 6월 22일 조던 루이미


17506945582079.jpg


조니 뎁이 《더 선데이 타임스》와의 긴 인터뷰를 통해 오랜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는 수년 만에 그가 어떤 매체와도 처음으로 가진 대형 인터뷰다. 앰버 허드 사건의 여파를 돌아보며, 뎁은 이제 자신을 “#미투 운동의 실험대상”이라고 칭한다.


이 발언은 2016년 허드가 두 사람의 짧았던 결혼 기간 중 뎁이 신체적으로 학대했다고 주장했던 사건을 직접적으로 언급한 것이다. 당시의 폭로는 두 차례의 대형 법정 공방과 수년간 타블로이드의 광란을 촉발시켰다.


첫 번째 법정 싸움은 2018년, 《더 선》이 그를 ‘아내 폭행범’이라 부른 것에 대해 뎁이 명예훼손으로 소송을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2020년에 열린 영국 재판에서 판사는 타블로이드 측의 손을 들어주며 그 표현이 “상당히 사실에 부합한다”고 판결했다. 이후 워너브러더스는 뎁에게 《신비한 동물들》 시리즈에서 하차할 것을 요청했다.


두 번째 재판은 훨씬 더 극적인 양상으로 2022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열렸다. 당시 할리우드에서 사실상 ‘기피 인물’로 취급되던 뎁은, 허드가 《워싱턴 포스트》 기고문에서 자신을 “가정폭력의 상징적 인물”로 표현한 것에 대해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 결국 배심원단은 뎁의 손을 들어주며 허드가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결했다. 이후 뎁은 “배심원단이 나의 삶을 되찾아주었다”고 밝혔다.


뎁은 《더 선데이 타임스》에 “솔직히, 이쯤이면 충분히 참았다”고 말했다. “공개적으로 나서야겠다고 결심한 이유도 그 때문이다. 나는 나 자신을 반쯤 해부하는 상황이 될 거라는 걸 알았다. 모두들 ‘그냥 지나갈 거야’라고 했지만, 난 그런 걸 믿을 수 없었다. 도대체 뭐가 지나간다는 건가? 전 세계에 퍼져버린 거짓된 이야기들이?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내가 진실을 밝히려 하지 않으면, 마치 내가 정말로 그런 행동을 한 사람으로 남게 된다. 내 아이들도 그걸 안고 살아야 하고, 그 아이들의 아이들까지. 병원에서 만난 아이들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버지니아 재판 전날 밤, 난 전혀 긴장되지 않았다. 대사를 외울 필요도 없고, 그냥 진실을 이야기하면 되니까. 주사위를 던지듯 나선 것이다.”


또한 뎁은 언론의 공격과 “온갖 헛소리” 속에서도 버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쉽지 않은 싸움이라는 걸 알았다. 그래도 상관없었다. ‘죽을 때까지 끝까지 싸울 거야’라고 마음먹었다. 설령 나중에 주유소에서 일하게 돼도 괜찮다. 예전에도 해본 일이니까.”


2018년 이후로 뎁은 《더 프로페서》, 《시티 오브 라이즈》, 《야만인을 기다리며》, 《미나마타》 등 저예산 영화들에만 출연해 왔다. 그가 최근 감독한 작품 《모디》는 작년 산 세바스티안 영화제에서 첫 공개되었지만, 미국 배급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법정 싸움이 끝난 지 몇 년이 흐른 지금, 뎁은 다시금 할리우드의 시스템으로 조금씩 복귀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는 《블로우》에서 함께 출연했던 페넬로페 크루즈와 내년 개봉 예정인 라이온스게이트의 다크 드라마 《데이 드링커》에서 재회할 예정이다. 팀 버튼도 다시 그와 함께 작업하겠다고 약속한 상태다. 또한, 차기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잭 스패로우로 복귀할 것이라는 소문도 끊임없이 돌고 있다.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