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주말에도 시민 속으로...시민, 상인들과 소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주말에도 시민 속으로...시민, 상인들과 소통

뉴스로드 2025-06-22 20:15:38 신고

이상일 시장이 '제1회 BOCA 커피 페스타'에 참석해 시민, 상인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이상일 시장이 '제1회 BOCA 커피 페스타'에 참석해 시민, 상인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용인시

 

[뉴스로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주말 오후 시민과 소통을 위해 1BOCA 커피 페스타에 참석해 참여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BOCA 커피 페스타'는 용인특례시가 이곳 골목형상점가 상인회와 함께 보정동 카페거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예산을 지원하며 마련한 축제다.

이상일 시장은 지난 21일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열리고 있는 1BOCA(보카. 보정동 카페) 커피 페스타에 참석해 '보카뜰 오픈 기념 작은 음악회'에도 참석해 공연을 지켜보며 응원했다.

이 시장은 행사장에 설치된 40여개의 부스를 돌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와 버스킹 무대를 시민들과 함께 즐겼다.

이 시장은 "용인의 자랑 중 하나인 보정동 카페거리가 시민들의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했으니 행복한 마음으로 즐겨주시기 바란다""보정동 카페거리의 나무데크도 시가 예산을 투입해 새롭게 바꿔서 시민들께서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축제를 즐기러 나온 시민들의 기념사진 촬영 요청에 일일이 응하면서 오랜 시간 축제 현장에서 상인, 시민들과 시간을 보냈다.

이상일 시장이  '제1회 BOCA 커피 페스타'에 참석해 시민, 상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이상일 시장이  '제1회 BOCA 커피 페스타'에 참석해 시민, 상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이 시장은 축제 현장 곳곳을 살펴본 뒤 축제를 준비한 보정동 카페거리 골목형상점가 상인회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갖고 카페거리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에 앞서 이상일 시장은 보카뜰(보정동 카페거리 뜰)’에서 열린 보카뜰 오픈기념 주민자치센터 작은음악회에 참석해 시민 300여명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다.

이 시장은 음악회에서 2시간 가량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지켜봤고, 공연을 마친 연주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오후 440분쯤 축제와 음악회 현장을 찾은 이상일 시장은 오후 920분쯤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마칠 때까지 무려 440분 동안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상인, 시민들과 함께 어울렸다.

행사장에는 지역 로스팅 업체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세계커피체험존, 코스프레·페이스페이팅 등 이벤트가 진행되는 레트로오락존, 수공예품을 전시·판매하는 예술의거리존 등이 설치됐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보카뜰(보정동 카페거리 뜰)’은 보정동 1090-4번지 독정교 하부에 위치한 공간으로, 시가 기존의 주민자치센터 컨테이너(사랑방)을 안전 문제를 고려해 철거하고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민 휴식공간,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한 곳이다. 이번 ‘BOCA(보정동 카페) 커피 페스타22일 저녁 9시까지 이어진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